상단영역

본문영역

람보르기니, 하버드·MIT와 기술경영 협력

람보르기니, 하버드·MIT와 기술경영 협력

  • 기자명 김민우
  • 입력 2019.11.11 17: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람보르기니가 세계 유수 대학과 경영 및 기술 부문에서 적극 협력하고 있다.

람보르기니는 지난 5일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최고경영자(CEO)인 스테파노 도메니칼리가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경영자 교육 프로그램 강사로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또 6일에는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와 공동으로 혁신적인 합성 소재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지난 6일 람보르기니와 MIT화학과와 3년간의 연구 끝에 뛰어난 차세대 슈퍼캐패시터의 기술적 기반이 될 합성 소재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연구의 첫 결과로 람보르기니는 지난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발표한 시안(Sian)과 테르초 밀레니오 (Terzo Millennio)등과 같은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슈퍼카를 선보였다.

람보르기니는 MIT 기계공학과와 진행중인 또 다른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차체 구조에 통합될 수 있는 고성능 배터리 소재를 위한 새로운 디자인 원칙을 세웠다. 이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람보르기니의 신규 전기 컨셉카인 테르초 밀레니오의 퍼포먼스를 완성하기 위한 에너지 저장 성능, 기하학적 유연성과 구조적 무결성을 갖춘 배터리 프로토 타입을 완성한 바 있다.

람보르기니는 MIT와의 추가적인 연구를 통해 새로운 슈퍼 스포츠카의 과감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구해나갈 계획이다. 람보르기니는 2016년 체결된 MIT-이탈리아 프로그램(MIT-Italy Program)의 일환으로 2명의 MIT 학생에게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에서 일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성공적인 결과를 기반으로 이 프로그램을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스테파노 도메니칼리 회장 겸 CEO는 "MIT와의 공동 연구는 우리의 가치와 하이브리드화가 점점 더 필요해지는 미래를 예측해야 하는 우리의 소명을 잘 담고 있다"고 말했다. 또 스테파노 도메니칼리는 전 세계에서 선택된 143명의 경영자들이 참석하는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경영자 프로그램(General Management Program)에서 람보르기니를 글로벌 럭셔리 자동차 업계의 벤치마크로 이끈 원동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날 강연에 참석한 페데리카 세레니(Federica Sereni) 미국 주재 이태리 총영사는 "이탈리아 기업, 특히 자동차 업계에 있는 기업들은 열정, 전통, 연구와 혁신을 특별하게 결합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김민우 기자 harry@gpkorea.com, 사진=람보르기니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