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커스공무원, 2020 9급 합격 위한 '9급 기출문제풀이 신규강좌' 대개강

해커스공무원, 2020 9급 합격 위한 '9급 기출문제풀이 신규강좌' 대개강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11.13 15: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시험일이 발표됨에 따라 공무원 수험생은 공부 전략을 짜야 하며 여기에는 효율적인 강의도 한몫한다. 실제로 2019년 10월 15~17일 공무원 준비생 372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해커스공무원 이벤트 설문조사에서 수강하고 싶은 강의 1위는 ‘문제풀의 강의’이며 27.4%로 나타났다. 공무원 합격생 역시 기출문제풀이 강의가 중요하다고 얘기한다. 이에 공무원 인강, 공무원 학원으로 유명한 ‘최단기합격 공무원 학원’ 부문 1위 해커스공무원이 9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9급 기출문제풀이 신규강좌’를 개강했다.
 
‘9급 기출문제풀이 신규강좌’는 오는 12월 27일(금)까지 진행하는 기출문제풀이 강좌다. 수강생은 해커스공무원 시험연구소가 직접 집필한 2020대비 기출문제집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2020대비 기출문제집 교재’는 최근 5~7개년 기출문제를 수록했으며, 회독 학습 점검표 + 취약영역 분석표로 고득점 완성을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해커스공무원 스타 강사들이 ▲출제 포인트 분석 ▲정답 해설 ▲오답 분석 ▲연관 개념 정리까지 할 수 있는 만능 해설강의를 진행한다.
 
해커스공무원 강사들도 합격의 비법은 문제 풀이라고 설명했다. 어휘∙독해의 강자 멘토 영어 김철용 강사는 “공무원 기출문제풀이 강의는 많은 문제를 풀어서 실전 능력을 키우게 된다. 단원별 문제 풀이를 진행하며 회독을 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문제를 풀이하며 실력을 키울 수 있다”라며 “또한 취약 유형을 파악하며, 그 문제를 단원별로 풀이하며 극복할 수 있다. 나아가 문제를 풀어나가며 부족한 부분의 이론을 추가적으로 학습하여 완벽한 이론을 함께 만들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해를 암기로 만드는 맵핑 한국사 이중석 강사는 “문제풀이 강의는 개념 완성 강좌이다. 유형별로 문제를 풀이하면서 개념 정리를 한다면, 같은 유형의 다른 문제를 충분히 풀이할 수 있다”라며 “수업 전 노트를 암기하고, 강의를 들으며 개념을 정리하고 문제풀이 강의를 통해 회독 수를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핵심을 꿰뚫는, 핵심타파 국어 신민숙 강사는 “문제 유형을 확인하고 그 유형을 어떤 식으로 풀 수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내가 부족한 부분을 빨리 찾아내야 한다. 문법, 한자 등 부족한 부분은 보충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고 생각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부족한 부분은 빠르게 단원 정리를 해야 하며, 시간을 배분할 줄 알아야 한다. 어떤 유형에서 취약한지를 확인하여 잘하는 분야에서 시간을 줄이고 취약 부분에서 시간을 투자할 수 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기출 문학, 어휘, 한자는 동일하게 또 출제될 수 있으니 꼼꼼히 학습해야 한다”라며 문제풀이 강의가 중요한 이유를 설명했다.
 
실제 합격생들도 기출문제 강의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해커스공무원을 통해 9급 지방직 공무원에 최종 합격한 수강생 김*정은 “모든 강의가 중요하지만 그중에서도 기출문제풀이 강의는 가장 중요하다”라며 “기출문제를 풀면서 기본이론 강의와 심화이론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확실하게 정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제를 풀며 내가 어느 부분을 잘 모르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해커스공무원 관계자는 “2020년 첫 9급 시험까지 남은 기간 6개월이 남은 시점에 수험생들은 기출문제풀이 강의를 통해 개념과 실전 감각을 다잡아야 한다”라며 “문제풀이 강의를 들으며 자기의 약점을 파악하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일반 공무원뿐만 아니라 해커스경찰, 해커스소방도 각각 경찰공무원과 소방공무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수강하고 싶은 강의 1위 근거/해커스공무원 강사 1위 근거/‘9급 기출문제풀이 신규강좌’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헤럴드 선정 2018 대학생 선호 브랜드 대상 ‘최단기 합격 공무원학원’ 부문 1위 해커스공무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해커스 교육그룹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