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타히보 좋은 성분 함유에 힘쓴 가피타히보 라파초 관심 늘어

타히보 좋은 성분 함유에 힘쓴 가피타히보 라파초 관심 늘어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11.14 14: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건강식품 소재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타히보는 주로 브라질의 아마존 강 유역에서 자생하는 나무이다. 이 나무는 다른 나무들과는 다르게 곰팡이, 버섯 등이 자라지 않는 나무로 알려져 있다. 이를 발견한 고대 잉카 제국 원주민들이 타히보가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 생각해 활용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당시에 타히보는 건강 증진에 유익한 도움을 주는 소재로 알려져 있었으며, 아마존 지역에서만 자생하고 인공 재배가 되지 않는다는 특징으로 인해 금과 교환이 될 정도로 매우 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았다고 한다.

이러한 기록에 관심을 가지게 된 브라질의 '월터 라다메스 아코시' 박사가 최초로 타히보 성분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 후 잇달아 연구들이 진행됨에 따라 타히보의 내부 수피에 여러 종류의 유효 성분들이 존재한다는 사실과, 그 유효성분들이 건강 증진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는데, 이를 뒷받침해주는 근거 자료, 즉 연구 논문 및 특허 자료 등이 2천여 건 이상 등재된 상태이다. 그만큼 과학적으로 효능을 명확히 인정받은 건강 소재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자료를 바탕으로 이미 남미, 미국과 유럽 등 많은 나라에서는 타히보 효능이 알려져 있어, 관련 시장의 규모가 수천억 원대로 형성되어 있을 정도다. 우리나라에서는 얼마전 TV 건강 프로그램에 타히보가 소개된 바가 있어 인지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타히보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추출 방법에 대해서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 많은 유효 성분들이 고온에서 쉽게 휘발되는 '휘발성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타히보를 섭취할 때에는 어떠한 추출 공법으로 추출되었는지를 필히 확인하여야 한다.

'저온 고압 추출'은 타히보의 좋은 성분들을 더 많이 함유하기 위해 국내 홍천 지자체 연구소에서 수년 간의 연구 끝에 타히보 추출에 적용한 추출 공법이다. 고온이 아닌 저온에서 추출되면 타히보 유효 성분들의 소실이 줄어들게 되며, 따라서 성분 추출 수율이 이전보다 증가한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저온 고압 추출' 공법으로 제조된 제품으로는 (주)휴엔바이오(대표 최인옥)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피타히보 라파초'라는 제품이 있다. 가피타히보 라파초는 브라질 정품 원료로 제조된 타히보 추출물 100% 제품으로, 한 포씩 포장된 액상 파우치 제품이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섭취하기 편하다는 장점도 있다. 

(주)휴앤바이오는 (주)한국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한 2019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수상과 타히보 TV 건강 프로그램 방영을 기념하여 '가피타히보 라파초'를 최대 35%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좀 더 부담 없는 가격대로 타히보 효능을 누리고자 한다면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 해당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가피타히보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주)휴앤바이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