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와 함께해요! 당일생산 원우목장 요쿠 수제 요거트∙치즈
슈퍼푸드와 함께해요! 당일생산 원우목장 요쿠 수제 요거트∙치즈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11.21 09: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백세인생’을 원하는 많은 사람들은 슈퍼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슈퍼푸드는 인체 노화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스티븐 프랫 박사가 2004년에 쓴 ‘난 슈퍼푸드를 먹는다’라는 책의 제목에서 유래하여 슈퍼푸드의 종류와 범위는 명확하게 정해져 있지는 않으나, 열량과 지방함량이 낮고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 영양소, 섬유소를 포함한 생리활성물질인 ‘파이토케미컬’을 함유하고 있는 식품을 의미한다.

최근, 발표한 슈퍼푸드에는 심장건강에 좋은 귀리, 면역력과 콜레스테롤 감소해주는 블루베리, 협압을 낮춰주는 녹차, 살균, 항균작용으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마늘, 세포에 생기를 주는 토마토, 비타민C 덩어리로 불리는 브로콜리, 황산화 비타민의 아몬드, 혈관건강을 지켜주는 적포도주, 뼈건강의 시금치, 안티에이징 식품의 연어이다.

더불어, 많은 사람들은 슈퍼푸드와 함께 하면 더욱 좋은 요거트와 치즈를 이용하여 슈퍼푸드의 섭취를 증대시키고, 간편하면서 영양소까지 균형을 맞출 수 있다고 전한다.

이에, 당일생산 원칙의 당일 아침에 짠 신선한 우유로 無첨가(無방부제, 無색소, 無유화제, 無인공감미료, 無향신료)한 최상품의 수제 요거트, 치즈를 생산하고 있는 원우목장 요쿠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전국각지에서 구매 문의가 폭주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원우목장은 전라남도 화순군의 청정지역에 농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화순군은 약초의 고장으로 친환경 약용작물 특성화 지역으로 선정된 지역으로 맑은 공기와 최상품의 약초생산지로 유명하며, 이러한 곳에 위치한 원유목장은 유가공품 생산의 식품안전관리인증 햇섭(HACCP) 인증과 농림축산식품부 목장 안전관리인증 햇섭(HACCP) 인증 등 최상위 청정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원우목장의 요쿠 제품을 애용하고 있는 이진영씨(경기도 용인, 39세)는 “슈퍼푸드인 토마토와 브로콜리, 아몬드를 아이들이 잘 먹지 않아서 고민이 많았는데, 원우목장의 요쿠 수제요거트와 치즈와 드레싱하여 아침마다 온가족이 샐러드를 먹고 난 뒤에 가족 모두 건강해지는 것을 느끼고 있다. 신선함이 확실히 느껴지는 제품이라서 자주 애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원우목장에서는 당일 생산하는 원우목장 요쿠 수제요거트와 치즈를 판매하는 외에도 로컬푸드 체험단 ‘스트링 치즈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등도 운영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원우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