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 의정부 민락동 맛집 우뚝 ‘동명카츠 의정부민락점’
합리적인 가격 의정부 민락동 맛집 우뚝 ‘동명카츠 의정부민락점’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11.21 11: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가구 소비에서 식료품 구입 비율이 지난 1990년 26.6%에서 2018년 14.0%로 절반 가까이 감소했다. 특히 20~30대 가구주의 감소 폭이 컸으며, 외식 및 숙박 지출은 오히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1인 가구나 소규모 가구의 수와 맞벌이 가구 수가 증가하면서 집에서 직접 밥을 해 먹는 횟수가 줄고, 외식비율이 높아지면서 생긴 결과다.

밖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외식 인구는 증가했지만, 계속된 경기불황으로 한 끼에 비싼 가격을 지급해야 하는 메뉴를 먹기 부담스러워 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이에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하고 든든한 한 끼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의정부 민락동 맛집 ‘동명카츠 의정부민락점’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100% 국내산 포크밸리 돈육으로 만든 수제 돈까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돈까스에서 테이크아웃을 도입한 동명카츠는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동명카츠 의정부 민락점’의 주요 메뉴는 수제 등심돈까스부터 치즈돈까스, 카레돈까스, 안심돈까스, 고구마치즈돈까스, 생선커틀렛 등 모든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3천원 내외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건강한 돈까스를 맛볼 수 있다. 여기에 주문 즉시 무료로 튀겨 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하여 언제나 갓 튀긴 바삭바삭한 돈까스를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

또 동명카츠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돈카츠소스, 매콤칠리소스, 타르타르소스, 생크림머스타드소스, 요거트소스 등 다양한 소스들도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으며, 이 밖에도 왕 새우튀김, 고로케, 치킨텐더, 치즈스틱, 치즈볼, 샐러드 등 다양한 사이드메뉴를 맛볼 수 있다.

동명카츠 의정부 민락점은 의정부 메가박스 앞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원룸촌, 아파트, 롯데시네마, NC백화점 등 유동인구가 활발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학생들부터 주부들, 직장인까지 다양한 소비자층이 찾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SNS와 포털사이트에 의정부 민락동 맛집, 의정부 돈까스 맛집, 의정부 수제돈까스 등으로도 등록 및 공유되고 있다.

한편 동명카츠는 전국에 100여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10평형 내외의 소규모 매장에서 운영할 수 있는 요즘 트렌드를 반영한 창업 아이템으로 최근 경기도 수원, 고양, 용인, 성남, 부천, 화성, 안산, 광주, 광명, 양평, 여주, 과천, 파주 등 예비창업자의 창업 문의가 증가하면서 창업 가맹점에 대해 일정 금액의 왕새우튀김을 무상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내부 요리연구실에서 정기적으로 신메뉴 개발과 온라인 홍보마케팅 지원, 상권 분석, 매장 운영 관리 등에 대해 무료지원을 하고 있으며, 전문 슈퍼바이저를 통해 품질관리 및 매장, 고객관리에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동명카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