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겨울철 관절 건강, 종근당건강 천관보로 챙겨보세요

겨울철 관절 건강, 종근당건강 천관보로 챙겨보세요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11.28 15: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추운 겨울날씨가 찾아오면서 건강관리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하는 계절이 시작됐다. 추운 날씨는 관절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관절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칭은 필수
겨울은 추운 날씨 때문에 사계절 중 활동량이 가장 적다. 하지만 춥다고 움직이지 않고 실내에만 있으면 관절과 근육이 약해지고 유연성도 떨어져 부상의 위험이 커진다. 따라서 추운 날씨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운동을 선택해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좋다. 주3회, 한번에 30분 이상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관절 주변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킬 수 있어 관절건강도 챙기고 부상도 방지할 수 있다. 

건강을 위해 실천하는 운동을 하다가 부상을 당하는 경우도 많다. 특히 겨울철에는 운동 전 충분한 스트레칭이 필수다. 특히 중·장년 층은 운동할 때 뿐만 아니라 겨울철 미끄러운 바닥에서 미끄러지거나 낙상 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부상 방지를 위해 운동 전 10~20분 이상 충분한 스트레칭을 통해 체온을 올려주어야 한다.

관절 건강에 도움되는 영양소 챙기기 
뼈 건강을 챙기고 관절의 불편함 없이 겨울을 보내기 위해서는 평소 뼈 건강과 관절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영양소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성분 중 하나인 비타민D 흡수를 하는 것도 좋다. 

비타민D를 흡수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2~30분 정도 야외활동을 하며 햇볕을 쬐는 것이 좋다. 야외활동이 제한적이라면 음식이나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관절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보충해야 한다. 건강기능식품을 이용한다면 관절 건강에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MSM과 NAG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관절·연골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대표적 성분이다. MSM은 관절과 연골에 중요한 요소다. 관절 건강과 원활한 신체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NAG는 무릎관절이 불편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 인체 적용 시험에서 관절 통증 감소와 불편함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종근당건강 프리미엄 관절 건강기능식품 ‘천관보’ 
중·노년 관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종근당건강의 관절 건강기능식품 `천관보`다. 이 제품은 3중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엠에스엠 (MSM)과 N-아세틸글루코사민(NAG), 칼슘 등 관절과 연골 건강에 좋은 기능성 원료를 주원료로 담은 프리미엄 관절 건강기능식품이다. 종근당건강의 `천관보`는 MSM 2000㎎을 제품 하루 분량에 담아냈다. NAG는 500㎎, 칼슘은 300㎎ 함유됐다. 더불어 녹용, 홍삼, 강황, 가시오갈피, 비타민D등 다양한 성분까지 엄선하여 부원료로 배합했다. 

흡수가 용이한 액상 타입으로 하루 2포 간편한 섭취가 가능하며, 파우치 타입의 패키지로 보관과 휴대가 용이하여 종근당건강 천관보는 ‘프리미엄 관절 건강기능식품’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천관보 담당자에 따르면 실제로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평소보다 관절건강의 불편함으로 천관보 제품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천관보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상담문의가 가능하며, 콜센터 1:1 전문 상담원을 통해 관절 건강에 대한 상의 후 구입할 수 있다. 현재, 종근당건강 천관보 제품은 선착순 200명한정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