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번 겨울 안 사면 후회” 만능 터틀넥 니트 스타일링

“이번 겨울 안 사면 후회” 만능 터틀넥 니트 스타일링

  • 기자명 이나경 기자
  • 입력 2019.12.04 11: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 패션 하면 먼저 패딩, 코트, 무스탕 등의 아우터를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반드시 주목해야 할 아이템이 있다.

바로 터틀넥 니트인데, 목뿐만 아니라 속부터 따뜻하게 해주면서 스타일까지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만능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다.

슬림핏부터 오버사이즈까지 다채로운 디자인의 터틀넥 스타일링 방법을 만나보자.

사진 제공: 모델컷 및 제품컷 아이젤, 신발 무크, 시계 다니엘웰링턴

단독으로 즐기는 터틀넥 스타일링

겨울철 아우터 안에 단독으로 매치하면 멋스러운 터틀넥은 의외로 잘못 입으면 목이 짧거나 답답해 보여 쉽게 도전하기 힘든 아이템이기도 하다.

이번 시즌 터틀넥 쇼핑에 나섰다면 오버사이즈 디자인을 눈여겨볼 것.

목 부분이 넉넉한 터틀넥은 목선이 슬림해보이는 효과가 있고, 특히 목 부분을 완전히 세워서 착용하면 얼굴이 작아보인다.

목을 반 정도만 덮는 하프넥 디자인은 갑갑한 것을 싫어하는 이에게 제격이며, 깔끔하고 단정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어두운 색감의 아우터가 많은 계절인만큼 오렌지, 퍼플, 옐로우 등 포인트컬러의 터틀넥 니트를 선택해 화사한 스타일링을 완성해보자.

사진 제공: 모델컷 및 제품컷 아이젤, 신발 무크, 시계 다니엘웰링턴

만능 겨울 아이템 터틀넥은 다른 아이템과 함께 연출해도 그 빛을 발한다.

실루엣이 드러나는 얇은 터틀넥은 데님 셔츠 혹은 오버사이즈 터틀넥과 레이어드하면 꾸미지 않은 듯 멋스러운 핏을 선사한다.

또 터틀넥 안에 셔츠를 매치한 다음 카라 부분을 바깥으로 빼내어도 시크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레이어드 하기 좋은 슬림핏의 터틀넥은 목에서 턱 끝까지 올라오게끔 펴서 자연스럽게 주름을 잡아주면 목이 길어보이며, 손등까지 덮는 긴 기장의 제품을 선택하면 트렌디한 핏을 살릴 수 있다.

롱부츠와 볼드한 귀걸이, 레더 백 등으로 포인트를 줘 도시적인 느낌의 우먼룩을 연출해보자.

/지피코리아 이나경 인턴기자 lnknk2@gpkorea.com, 사진=각사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