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 우산동 맛집 ‘동명카츠 우산점’, 돈까스 맛집 혼족들에게 인기

광주 우산동 맛집 ‘동명카츠 우산점’, 돈까스 맛집 혼족들에게 인기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12.05 14:44
  • 수정 2019.12.05 19: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8년 전체 가구 수 중 29.2%가 1인 가구로, 이는 1990년 9%에 비해 3배가 넘게 늘어난 수치다. 1인 가구의 증가는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년층의 1인 가구가 증가한 영향도 있지만, 최근 젊은 층의 혼인인구와 출산율의 감소가 미친 영향이 더 큰 것으로 보인다.

1인 가구 수가 증가하면서 혼밥, 혼술 등의 용어가 유행하며, 기업들의 ‘혼족’들을 위한 서비스 및 마케팅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등 생활 전반에 1인 가구의 중요성이 점점 두드러지고 있다. 

1인 가구를 이루는 젊은 층들은 다른 사람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는 자유롭고 즐거운 삶은 추구하는 경향이 두드러진다. 식생활에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직접 해 먹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외식업체나 포장 전문점을 애용한다. 테이크아웃 전문점 ‘동명카츠 우산점’은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맛 퀄리티를 가진 돈까스를 판매하며 혼족들 사이에서 광주 우산동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동명카츠 우산점’은 당일 생산 제품을 당일 소진하는 시스템으로 매일 신선하고 깔끔한 음식을 제공한다. 국내산 신선 냉장육만을 사용한 수제 등심돈까스부터 치즈돈까스, 카레돈까스, 안심돈까스, 고구마치즈돈까스, 생선커틀렛 등 모든 메뉴가 3천원 내외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건강하고 맛있는 생 돈까스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주문 즉시 무료로 튀겨 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하여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동명카츠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돈카츠소스, 매콤칠리소스, 타르타르소스, 생크림머스타드소스, 요거트소스 등 소스를 취향에 맞게 골라 곁들여 먹을 수 있으며, 이 밖에도 통모짜 고기치즈볼, 멘치카츠, 새우튀김, 치즈볼, 고로케 4종, 치킨텐더, 치즈스틱 등 돈까스 외에 다양한 사이드메뉴들도 함께 맛 볼 수 있다.

동명카츠 우산점은 광주우산행복주택 상가 1층에 위치해 있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마트, 중학교·고등학교, 대단위 아파트, 빌라까지 주변이 다양한 편의시설로 형성되어 있어 유동인구가 활발하며 학생들부터 젊은 학부모와 주부들, 직장인들까지 발걸음이 이어져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SNS와 포털사이트에 광주 우산동 맛집, 우산동 돈까스 맛집, 광산구 우산동 맛집 등으로 등록 및 공유되고 있다.

한편, 동명카츠는 전국에 100여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10평형 내외의 소규모 매장에서 운영할 수 있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최근 경기도 수원, 고양, 용인, 성남, 부천, 화성, 안산, 광주, 광명, 양평, 여주, 과천, 파주 등 예비창업자의 창업 문의가 증가하면서 창업 가맹점에 대해 일정 금액의 왕새우튀김을 무상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내부 요리연구실에서 정기적으로 신메뉴 개발과 온라인 홍보마케팅 지원, 상권 분석, 매장 운영 관리 등에 대해 무료지원을 하고 있으며, 전문 슈퍼바이저를 통해 품질관리 및 매장, 고객관리에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동명카츠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