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신형 서브콤팩트 쿠페 크로스오버 ‘니부스’ 티저 공개
폭스바겐, 신형 서브콤팩트 쿠페 크로스오버 ‘니부스’ 티저 공개
  • 김미영
  • 승인 2019.12.07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이 신형 서브콤팩트 쿠페 크로스오버의 이름을 ‘니부스(Nivus)’로 확정하고 티저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니부스는 폭스바겐 소형 해치백인 폴로 사이즈의 크로스오버로 폭스바겐 브라질이 디자인과 개발을 직접 담당한 모델이다.

따라서 내년 2분기 브라질에서 가장 먼저 판매가 이뤄지고, 이후 유럽에서도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공개된 25초 정도의 짧은 영상을 살펴보면 해당 모델은 폴로와 유사한 휠베이스를 갖추고 있으나 후방 돌출부가 살짝 길어져 보다 넉넉한 화물공간을 갖춘 것으로 추측된다.

프론트 디자인은 폭스바겐 크로스오버 특유의 헤드라이트 사이를 길게 가로지르는 그릴을 희미하게 선보이며 루프라인 뒤쪽으로는 아치모양의 쿠페 실루엣을 연출한다.

파워트레인은 1.0 TSI 엔진을 창작, 6단 수동 및 자동변속기가 조화를 이룬다.

수동 변속기의 경우 최고출력 114마력, 자동변속기는 128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며 모두 전륜구동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확정되지 않았으나 외신에 따르면 기본 트림은 1만7923달러(한화 2130만원)에서 시작되고 최고 트림은 2만1503달러(한화 2560만원)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으로 보면 포지션은 폭스바겐 소형 크로스오버 T-크로스 아래에 위치하게 되는 셈이다.

니부스는 내년 봄 공식 데뷔 후 하반기에 본격 생산에 돌입, 유럽에서는 2021년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폭스바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