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듬뿍 담양송강장수원 ‘담추진액’, 우리 가족 ‘위’ 건강 지킴이
양배추 듬뿍 담양송강장수원 ‘담추진액’, 우리 가족 ‘위’ 건강 지킴이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12.10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체 내 장기 중 하나인 ‘위’는 인간이 음식을 섭취한 후 구강과 식도를 타고 간 음식물이 가장 먼저 만나는 신체 내 소화기관이다. 위는 음식물의 소화 활동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기관으로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일상생활에 적지 않은 불편함을 끼친다.

또한, 위는 자율신경계의 지배를 받는 기관으로 지속적인 스트레스를 받으면 위산 분비가 줄어들고 위벽이 점점 얇아지게 된다. 이런 상황에서 음식을 섭취하면 순식간에 증가한 위산이 얇아진 위 내벽에 자극이 되고 여러 위 장애를 유발하게 된다.

현대인들이 많이 호소하는 증상인 속 쓰림, 가슴 답답함, 소화불량 등이 위의 질환으로 발생한 증상이다. 위 기능 장애로 위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해 염증을 일으키는 역류성 식도염부터 스트레스 위염, 신경성 위염, 만성 위염, 위축성위염 등의 다양한 위염과 위의 점막이 장 점막처럼 변하는 장상피화생까지, 발생되는 질환의 종류도 다양하다. 

이는 현대인들의 기름진 음식 섭취 증가와 밤늦게 먹는 야식 등의 불규칙한 식사, 위 점막에 자극이 되는 술, 담배, 탄산음료, 커피 등의 섭취와 함께 과도한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위 장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름진 음식과 카페인 음료, 흡연 등을 줄이고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등의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하다.

위 관련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나 예방을 위해 역류성 식도염 음식 관리,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위장에 좋은 음식, 위염에 좋은 음식, 장상피화생 음식 관리 등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담양송강장수원의 ‘담추진액’은 위 관련 질환으로 고생하거나, 예방을 위해 위장에 좋은 차, 위염에 좋은 차 등을 찾는 사람들의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즙이다.

담추진액은 비타민U가 포함돼 위장병에 좋다고 널리 알려진 양배추와 항산화 효과를 가진 슈퍼푸드 블루베리, 위장에 도움을 주는 창출, 면역력에 좋은 차가버섯, 소화 기능 개선과 속 쓰림에 도움을 주는 마 등의 재료를 엄선하여 최첨단 공법을 사용해 2일 동안 정성스레 달여 만든 건강즙이다.

담양송강장수원 관계자는 “장수고장 담양의 송강장수원에서 만든 담추진액은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나 장상피화생 증상 등이 나타나 역류성 식도염 치료와 장상피화생 치료를 찾는 사람들을 위해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재료들을 달여 만든 건강즙이다”며 “꾸준한 섭취 시 위가 건강해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담추진액은 음용이 쉬운 파우치 형태로 이뤄져 있으며, 성인 1회 1포씩, 1일 2회 권장된다. 식전과 식후 구분 없이 먹을 수 있으며, 식후 중탕으로 섭취하면 더욱 좋다. 더불어 건강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담양 송강장수원에서는 대죽진액, 금선진액, 상황비파진액 등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담양송강장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