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귀차니즘’ 남자 위한 피부관리 시작! 올인원 화장품 세트로 체계적 관리하자

귀차니즘’ 남자 위한 피부관리 시작! 올인원 화장품 세트로 체계적 관리하자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12.12 09: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들의 피부 관리법을 방해하는 가장 큰 적은 바로 ‘귀차니즘’이다. 남성들 가운데서도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그루밍족들의 등장으로 ‘남자가 무슨 화장을 해’ 라는 인식은 줄어들었지만, 오히려 기초 스킨 케어의 중요성은 높아졌지만 복잡한 단계와 화장품 라인업으로 인해 복잡함을 느껴 지레 포기하는 남성 소비자들도 나타났기 때문이다.

따라서 옴므 화장품 브랜드 중 2 in 1 클렌저나 보습과 영양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을 출시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현상으로 볼 때 기본적인 스킨, 로션만 해도 피부 장벽의 기초를 다질 수 있으므로 여기에 남성용 앰플이나 에센스, 영양크림까지 사용하는 경우는 드물다. 그러나 남성 피부는 과도한 피지 분비로 유분기가 많으므로 별도의 스킨케어 제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여성 소비자의 경우 동일 브랜드의 기초 화장품 라인업된 세트 구성품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형, 기능성 원료, 화학부형제 사용 여부, 사용감이나 후기등을 통해 실제 효과까지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뷰티프로그램 추천 제품이나 혹은 손쉽게 어플리케이션으로도 각각의 화장품에 함유된 성분, 추천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인기 있는 화장품 정보 플랫폼을 이용해 정보를 얻기도 한다.

단계별 제품을 비교하고 구입해 챙겨 바르라는 것은 ‘귀차니즘’ 화장 초보 남성들에게는 무리한 요구가 될 수 있다. 이를 위해 화장품쇼핑몰과 H&B스토어부터 로드샵, 명품 남성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남자 피부 특성에 맞춘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스킨로션에 남자 화이트크림이나 주름 개선 크림, 남자 톤업 에센스 등을 피부 관리 단계에 기능성 제품을 포함한 기초 세트도 눈길을 끈다.

남자 지성피부를 위한 남성 화장품 브랜드 보쏘드의 ‘BOSOD 4-STEP’은 과다 피지 케어, 모공 관리, 수분 공급과 남자 얼굴 미백 및 주름 케어를 도와주는 4단계 기초 화장품 세트다. 남성용 데이&나이트용 스킨, 로션, 파워 크림으로 구성되어 피지, 모공 고민 케어는 물론 촉촉하고 산뜻한 남성 피부로 관리해준다.

‘보쏘드 바이바이 미스터 세범’은 미백, 주름 개선의 2중 기능성 스킨으로 칙칙한 피부톤을 케어해 생기를 선사한다. ‘보쏘드 브라이트닝 세럼’은 풍부한 수분감으로 화사한 피부 표현을 돕고 ‘보쏘드 워터풀 로션’은 남성용 보습 로션으로 풍부한 미네랄, 영양 성분을 함유한 셀틱 워터가 수분 보호막으로 케어한다. ‘보쏘드 에너지 파워 크림’도 2중 기능성 제품으로 끈적임은 줄이고 지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전문가들은 “남성들이 스킨로션 등 기초 화장품을 고를 때 단순히 편리하다는 이유 만으로 남자 화장품 중 올인원 제품을 고르는 경우가 많은데, 단계별 스킨 케어로 충분히 제품을 레이어링해 흡수시켜 주면서 제품별 텀에 마사지를 병행하면 혈액 순환도 도와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건강한 남성 피부를 위해서는 귀찮음을 이겨내는 것이 급선무”라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보쏘드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