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염색 탈색 후 푸석한 모발 관리"…컬러 지속력 높여주는 보색 샴푸, 헤어 트리트먼트 케어

"염색 탈색 후 푸석한 모발 관리"…컬러 지속력 높여주는 보색 샴푸, 헤어 트리트먼트 케어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12.19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록달록한 헤어컬러가 연예인에게만 어울린다고 생각하던 시기는 지났다. 이제 거리에서 블론드, 그레이, 퍼플, 블루, 네온컬러 등 다양한 색상의 염색모발과 탈색 헤어스타일을 찾아볼 수 있다. 

여자 뿐 아니라 남자들에게도 염색, 탈색이 일반화되면서 헤어컬러 트렌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꾸준히 인기를 누리는 색상으로는 애쉬그레이, 다크그레이, 밀크브라운 등이 있다. 이번 시즌에는 블랙 컬러도 주목할 만 하다. 

두 가지 컬러를 사용한 투톤헤어, 부분 염색을 한 브릿지, 머리카락을 넘길 때만 컬러 포인트가 살짝 보이는 피카부 헤어 등도 선호도가 높다. 최근에는 헤어 바깥쪽을 넓게 탈색한 새로운 헤어스타일이 등장해 남성,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염색, 탈색이 대중화되면서 집에서 직접 염색을 진행하는 셀프 염색족도 늘어나고 있다. 셀프 염색은 가성비가 높고 미용실에서의 염색시술은 원하는 컬러와 스타일을 정확하게 연출할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하지만 잦은 염색과 탈색은 머릿결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염색으로 인해 손상된 머릿결은 극손상모 샴푸 등의 기능성 샴푸로 꾸준히 케어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머리 감기 전 빗질을 통해 머리카락이 엉켜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고 두피에 자극을 줄일 수 있는 자연성분 샴푸의 사용과 두피트리트먼트로 두피와 모발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는 것도 손상모 관리법 중 하나다. 

염색 컬러의 선명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샴푸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뷰티 프로그램에서는 컬러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염색모발용샴푸 사용을 권하기도 한다. 드럭스토어에서도 다양한 샴푸브랜드에서 선보인 저자극 탈색 머리 샴푸를 찾아볼 수 있는데 모발 및 두피 타입과 성분, 효과 등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향기 오래가는 샴푸는 향수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해 인기다. 

헤어 케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가 선보인 손상 모발 샴푸 'HAMOCELL 컬러 프로텍스 샴푸&트리트먼트'도 선명한 컬러 유지와 푸석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헤어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헤머셀 컬러 프로텍트 샴푸'는 자연계면활성제 함유로 각종 노폐물과 피지를 부드럽게 제거해주며 페퍼민트, 베르가못, 레몬 등의 에센셜 오일이 민감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샴푸 후에는 염색모발 트리트먼트 '헤머셀 컬러 프로텍트 트리트먼트'를 모발에 발라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지른 후 씻어낸다. 이 제품은 실크 단백질 성분이 모발에 보습 코팅막을 형성해주며, 건조해진 염색모발에 수분과 영양 성분을 공급해준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