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0 17:48 (토)

본문영역

식을 줄 모르는 홍삼의 인기, 국내 홍삼시장 열기 ‘후끈’…효능 뭐길래?

식을 줄 모르는 홍삼의 인기, 국내 홍삼시장 열기 ‘후끈’…효능 뭐길래?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12.19 10: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중장년층에서 20, 30대 젊은층으로까지 확대되면서 홍삼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이에 제약, 식품업체는 물론 대형마트와 백화점까지 경쟁에 뛰어들어 국내 홍삼 시장의 규모는 나날이 커지고 있다.

홍삼은 식약처가 인정한 5대 기능성으로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아 홍삼액, 홍삼정, 홍삼스틱, 홍삼젤리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홍삼밥, 홍삼삼계탕, 홍삼양갱 등 요리 레시피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홍삼의 효능을 제대로 누리기 위해서는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자신에게 적합한 홍삼을 찾기 위해서는 다양한 제품을 접해보고 그중 가장 잘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도 좋지만 비용과 시간을 생각한다면 구매 전부터 제품의 성분과 특징, 장단점을 살펴보고 자신이 해당 제품을 최소 3~6개월 이상 꾸준히 섭취할 수 있을 지를 생각하여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KGC인삼공사는 120년 역사의 홍삼 브랜드 정관장을 통해 다양한 홍삼 제품을 선보여 국민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베스트셀러를 탄생시켰다. 인삼 농가와 100% 계약 재배한 인삼만을 사용해 상품화하고 있으며 전 제품에 6년근 홍삼을 사용하여 우수한 품질을 갖췄다. 원료에 대하여 290여 가지에 달하는 엄격한 안전성 검사를 거치고 있어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정관장은 소비자의 니즈, 성향에 따라 다양한 홍삼제품을 출시해왔다.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설계된 어린이 홍삼 브랜드 홍이장군부터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 성인 여성에게 적합한 화애락본, 화애락진과 중년 남성을 위해 탄생된 홍천웅까지 연령별, 성별로 세분화된 제품을 통해 각자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관계자는 “다양한 제품이 두루 사랑을 받고 있지만 최근에는 삼삼바 에디션 한정판 스페셜 패키지로 출시된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커피믹스보다 좀 더 작은 크기의 홍삼스틱으로 휴대성이 뛰어나고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어 2040 직장인들의 데일리 건강관리템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정관장은 연일 화제인 EBS ‘펭수’와의 콜라보 마케팅을 오는 설에 진행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qkrgks77@gpkorea.com, 사진=정관장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