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샤브샤브 무한리필 창업 ‘월남쌈김상사’, 무한대로 다양한 메뉴 즐길 수 있어

샤브샤브 무한리필 창업 ‘월남쌈김상사’, 무한대로 다양한 메뉴 즐길 수 있어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12.19 16: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속 되는 경기 불황에 소비자들의 지갑이 점차 얇아지면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무한리필 음식점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한 창업 아이템인 ‘무한리필 서비스’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남녀노소 모두가 부담없이 즐기는 대표적인 외식 및 회식 메뉴로 ‘샤브샤브’가 떠오르고 있다.

무한리필 샤브샤브는 신선한 재료들로 마음껏 요리해 먹을 수 있어 가심비와 가성비 만족도가 높고, 입맛에 맞게 신선한 재료들을 마음껏 요리해 즉석에서 먹을 수 있다. 이에 최근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체가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40여 가지의 야채와 소고기, 삼겹살 등을 무한리필 샐러드바에서 마음껏 가져다 월남쌈, 샤브샤브, 구이로 즐길 수 있는 샤브샤브 체인점인 ‘월남쌈김상사’로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월남쌈김상사는 고객 만족도와 점주의 만족도를 동시에 사로잡은 브랜드로 유명하다. 고객이 알아서 요리하는 ‘셀프 시스템’으로 수익성을 살렸으며 소고기, 우삼겹, 돈삼겹을 무한 리필로 제공한다. 원재료의 비율은 높지만 고임금을 차지하는 주방 전문 인력이 필요치 않기 때문에 재료를 준비하는 것 외에는 크게 품이 들어가지 않아 인건비 절약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월남쌈과 샤브샤브는 조리가 간편한데다 고객의 취향에 맞게 직접 조리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창업시장에서도 여성 및 초보창업자들에게 적합한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여기에 고객 또한 소고기와 우삼겹, 돈삼겹, 야채 샐러드바를 무한리필로 1만원 대에 즐길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

샤브샤브 체인점 월남쌈김상사 관계자는 “가맹비 인하, 인테리어비 지원 등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며 “샤브샤브 창업, 고깃집 창업, 무한리필 창업을 계획중인 신규창업자뿐만 아니라 매출 하락으로 고민중인 음식점창업 자영업자들의 업종변경 아이템으로도 추천한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월남쌈김상사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