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분부족형 지성, 복합성 여드름 트러블 피부라면 피지조절하는 수분크림 쓰자

수분부족형 지성, 복합성 여드름 트러블 피부라면 피지조절하는 수분크림 쓰자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12.20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 케어 제품 매대 앞에 서면 남자, 여자 불문하고 고민하기 마련이다. 수분크림, 피부장벽 크림, 젤 크림, 탄력 크림 등 스킨 로션 외에도 기초 케어에 필요한 다양한 형태의 크림 제품들이 출시되어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오히려 고민이 커지기 때문이다.

흔하게 사용하는 기초 케어 제품인 수분 크림은, 가벼운 제형, 무거운 제형 중 어느 것을 선호하는가에 따라 선택지가 달라질 수 있다. 보통 투명한 젤 타입의 수분 크림과 제형이 불투명한 수분 크림으로 나뉘는데 젤 타입은 가벼운 텍스처로 수분, 보습에 좀 더 집중하는 경우가 많으며 제형이 불투명하면 오일을 함유해 유분기가 더 많은 경우이므로 건성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 균형을 맞춰주는데 적합하다.

한편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수분 크림은 여러 구성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크게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는 성분과 피부 침투에 유용한 성분, 피부 지질 장벽을 강화해주는 성분, 피부 표면의 수분 증발을 차단해주는 성분 등 제각기 목적이 나뉘어져 있다. 수분 크림도 크게 피지 조절 크림, 뾰루지 크림, 수분부족형 지성 수분크림, 피지 모공관리 수분 크림으로 용도를 나눌 수 있다.

또한 무자극 스킨부터 피지조절 에센스 등 기초 케어 제품에 기능성 원료가 다방면으로 활용되면서 수분크림도 마찬가지로 범위를 확장하기 시작했다. 수분크림에 병풀 추출물, 피부 재생 성분부터, 여드름 피부 착색 개선을 위한 미백과 주름 개선, 고농축 영양이 함유된 크림 등이 눈길을 끈다.

H&B스토어에서 수분 크림을 선택할 때 인기 순위나겟잇뷰티 추천 제품을 고려하는 것도 방법 가운데 하나지만 우선 본인의 피부 타입이 지복합성인지 건성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작은 자극에도 예민하게 반응하는 피부라면 순한 수분 크림을 선택해야 한다. 특히 부위별 원인이 다양한 좁쌀, 화농성 여드름 피부라면 피부 타입과 더불어 제품의 성분까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여드름은 한번 발생하면 없애기가 쉽지 않고 재발이 잦은 특성으로 피부 고민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민감성 피부 브랜드 티에스의 ‘TS 수딩 크림’은 번들거림이 심한 지, 복합성 피부에 바르면 번들거림 없이 촉촉하게 흡수되는 피부 진정 크림이며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관리해준다. 또한 페퍼민트 추출물이 붉고 민감해진 피부를 쿨링 효과를 제공하고 히아루론산을 함유해 건조함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 트러블 피부도 사용 가능한 수분크림이다.

주름 개선을 도와주는 기능성 원료인 아데노신이 함유되어 있으며 식물성 보습 성분이 영양과 수분을 제공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 속까지 수분을 부드럽게 채워주고 고르지 못한 피부결을 매끄럽게 관리해주어 쿨링감을 주는 수분크림으로 피부 트러블의 진정 케어를 돕는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