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소년 성인 여드름 피부, 턱·입 주변 트러블 진정하는 민감성 기초 화장품 케어

청소년 성인 여드름 피부, 턱·입 주변 트러블 진정하는 민감성 기초 화장품 케어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12.23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 여성을 불문하고 대표적 피부 고민으로 손꼽히는 모공 속 피지. 마치 딸기를 연상케 하는 블랙헤드와 번들거리는 T존은 모든 지성피부의 영원한 피부고민이라고 할 수 있다. 더욱이 피지는 제때 배출되지 않고 오랜 시간 방치될 경우 여드름 등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각별한 관리를 요한다.

우리 피부에는 약 2만개의 모공이 존재하는데 이 모공에서는 하루 평균 1그램에서 2그램 사이의 피지가 분비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적당량의 피지는 피부표면을 외부로부터 보호하고 세균 활성화를 억제하는 순기능을 하지만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모공을 막을 경우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것이다.

또한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의 수분을 보호하기 위해 피지 분비가 많아지거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면역력 저하로 각질이 생기고 제 때 탈락되지 못하면 각질층이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

얼굴 이마, 볼, 턱 등 모공이 있는 곳이라면 생길 수 있는 여드름은 부위별 원인이 다양하고 한번 발생하면 없애기 위해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만큼 주의가 필요한데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지 분비를 원활히 해 모공 속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가까운 뷰티스토어 또는 약국에서도 모공피지팩, 여드름 스팟젤, 보습제 등 피지각질을 제거하고 케어할 수 있는 각종 트러블 관리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 인기 순위 제품이더라도 제형과 성분을 살펴볼 것을 추천한다.

그 중에서도 트러블 케어 브랜드 TS에서 출시된 ‘TS 케어-4STEP’은 남자, 여자 모두 쓸 수 있는 기초세트로 트러블케어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체계적 제품 구성으로 소비자들 사이 인기를 얻고 있다.

먼저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내추럴 살리실릭 애씨드를 함유하고 있어 과잉 분비된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며 청소년, 성인 등 민감한 트러블 피부를 진정시켜주는데 탁월하다. 다음 순서로 사용하는 ‘TS 에멀전’의 경우 보습효과가 뛰어난 히아루론산 성분과 우유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촉촉한 피부연출을 도와주며 피부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환한 피부로 가꿔준다.

세번째 단계인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프로폴리스 성분이 피부 표면을 보호해주고 국제 모공 특허성분이 모공 타이트닝을 도와 트러블 관리뿐 아니라 모공 수축에도 도움을 준다. 마지막 ‘TS 수딩크림’은 상쾌한 쿨링감을 제공해 붉게 달아오른 피부트러블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높은 보습 효과를 자랑해 속건조로 고민하는 수분부족형 지성피부의 트러블 수분크림으로도 적합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