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 강조해주는 모자 연출, 여드름 없는 깨끗한 피부 우선…화농성 폼클렌징 눈길
개성 강조해주는 모자 연출, 여드름 없는 깨끗한 피부 우선…화농성 폼클렌징 눈길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12.27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자는 더위, 추위, 먼지 등을 막기 위한 실용적인 용도 외에도 패션을 통한 개성 연출의 수단으로도 사용된다. 남자, 여자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패션 악세서리로 베이스볼캡부터 베레모, 썬캡, 벙거지햇, 페도라 등 다양한 형태로 나뉜다. 여기에 면, 밀짚, 가죽, 코로듀이 등 소재도 다양화되면서 계절별, 패션별 옷차림에 맞는 감각적인 연출도 가능하다.

자신에게 잘 맞는 모자를 고를 때 가장 먼저 고려되는 것은 얼굴형이다. 계란형의 얼굴은 대개 어떤 모자의 종류건 잘 어울리는 편이다. 각진 얼굴은 둥근 선으로 구성된 형태의 모자가 좋다. 역삼각형 얼굴은 광대가 도드라져 보일 수 있으므로 챙의 폭이 좁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고 얼굴이 긴 경우에는 모자 산이 높지 않아 얼굴에 중심을 주는 것, 둥근 얼굴형은 챙이 넓고 화려한 제품을 추천한다.

모자 연출시 깨끗한 피부도 한층 개인의 개성을 표현하는데 도움이 된다. 헤어핀이나 모자 등 헤어 악세서리는 기본적으로 얼굴에 집중하도록 해주며 각종 트러블로 울긋불긋해진 피부를 이유로 오히려 자신감을 잃을 수 있기 때문이다.

10대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도 간과할 수 없는 좁쌀, 화농성 여드름은 한번 생기면 없애기 위해 오랜 시간과 공을 들여야하고 얼굴 이마, 볼, 턱 등 부위별 발생원인도 다양해 초기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트러블을 줄여주고 피부에 윤기를 더하는데 있어서 가장 기초적인 관리법은 바로 클렌징이다.

본인 피부에 좋은 폼클렌징 인생템을 찾고자 할 때는 과잉 피지, 건조함, 좁쌀 여드름,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의 원인과 상태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H&B스토어에서 폼클렌징 가격, 클렌징폼 추천 제품뿐 아니라 트러블 전용 제품이 다양한데 인기 순위 제품을 무작정 따르기보다는 성분을 살펴봐야 한다.

민감성 피부 화장품 브랜드 TS의 스테디셀러템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피부 진정, 피부 보호를 돕는 살리실산을 함유해 각질 제거 및 피부 노폐물과 과잉 피지를 클렌징해주고 마일드한 거품으로 뾰루지, 여드름, 각질이 일어난 트러블 피부와 민감한 피부도 부드럽게 세정해주어 산뜻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클렌징폼이다. 코코넛 유래 아미노산계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활용해 예민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전문가들은 “얼굴 이마, 볼, 콧등, 입 주위 각질 등 제거할 때 강한 자극을 주면 오히려 피부 장벽이 손상되어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각질 관리를 할 때는 부드러운 거품이 나는 피지 제거 폼 클렌징 제품을 페이스 타올이나 세안용 브러쉬에 함께 적셔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케어해주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