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치동 수학학원 잠룡승천, ‘장기 수강의 힘’…2020 수능 우수사례 전해

대치동 수학학원 잠룡승천, ‘장기 수강의 힘’…2020 수능 우수사례 전해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12.30 1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시 모집 기간도 속속 마무리 중인 가운데, 대치동 수학학원 잠룡승천이 우수 수강생 사례를 소개했다. 이들은 모두 장기 수강생으로, 현재 서울 최상위권대에 최종 합격하여 입학을 앞두고 있다.

A학생은 지난 2020 수학 영역 나형에서 만점을 받은 학생이다. 지인의 추천으로 중등 3학년 겨울방학 때부터 대치동 수학학원 잠룡승천을 수강하기 시작한 A학생은 성적은 우수한 편에 속했지만 오답정리를 잘 하지 못하는 버릇이 있었고, 새로운 진도를 나간 후 틀린 문제를 바로 해결하지 못해 틀린 문제들에 대한 교정이 제대로 되지 않았었다.

이에 대치동 수학학원 잠룡승천에서는 1:1 과외식 수업을 통해 공부를 하면서 생기는 질문을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했고, 그 자리에서 응용을 하도록 하여 정확한 이해도를 측정함과 동시에 수학의 체계를 바로잡는 지도를 진행했다. A학생은 수능 직전까지 대치동 수학학원 잠룡승천을 다니면서 수학적 사고의 폭을 넓혀 나갔고, 이로 인해 수학 영역 나형 100점이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

A학생은 “판서식 학원을 다니면서 친구들과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것도 좋았지만, 진도를 나갈 때마다 어딘가 완벽히 채워지지 않는 것 같다는 느낌도 항상 존재했다”며 “3년 동안 잠룡승천학원의 체계적인 오답정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자율학습실인 스카이룸도 적극적으로 이용하면서 시험범위에 대한 감도 항상 유지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B학생의 경우 수능 수학 1등급을 받고, 내신에서도 줄곧 1등급을 유지하며 수시로 최상위권대학에 합격하여 입학을 앞두고 있다. 2년 가까운 시간 동안 이곳을 다녔던 B학생은 다른 친구들은 쉽게 이해하는 내용을 자신은 한 번에 이해하지 못하고 어려워하는 것 때문에 고민이 많았다고 한다. B학생은 고민하던 중 남들은 쉽다고 하지만 자신은 이해하지 못하는 개념도 반복해서 질문하고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끌려 과외식 학원인 잠룡승천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B학생은 문제를 읽다가 어려워 보이면 금방 포기해버리는 습관이 있었다. 때문에 대치동 고등 수학학원 잠룡승천에서는 개별지도를 지속하며 길고 어려운 문제를 읽을 때 문제를 끊어서 읽고, 문제에서 요구하는 바를 빠르게 파악하는 방법을 가르쳤다. 또 고난도 문제를 많이 접해볼 수 있도록 유형별 모의고사를 매 수업 때마다 풀었고, 킬러 문제에서 많이 활용되는 개념은 별도로 정리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왔다.

B학생은 “내가 숙제를 하면서 틀렸던 오답을 노트 기재 양식에 맞춰 적어서 제출하면 학원에서 오답노트를 만들어주셨고, 이렇게 쌓인 노트의 내용들을 반복해서 공부하며 실수나 헷갈리는 개념들을 개선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며 “부담임 선생님들도 실력이 뛰어나시다. 모르는 문제나 어려운 문제에 대한 해설을 명료하게 해주셔서 수업시간 내내 알차게 공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대치동 수학학원 잠룡승천은 겨울방학을 맞아 ‘2020 윈터클래스 방학특강’을 오픈했다. 지난 28일 수학(상) 12회 완성반 개강을 시작으로 수학(하), 수학1, 2, 확률과 통계, 미적분, 모평대비반 등 풍성한 라인업의 15명 정원 소수 판서식 강의가 열리며 대부분의 판서강의가 마감된 상태다. 더불어 정원 5명으로 구성된 소수 정예 과외식 특강도 함께 이어나갈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잠룡승천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