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해 목표 맑고 깨끗한 피부" 여드름·트러블엔 비누-폼클렌징-세안타올로 관리

"새해 목표 맑고 깨끗한 피부" 여드름·트러블엔 비누-폼클렌징-세안타올로 관리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1.02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해가 시작되면 한해동안 꼭 이루고 싶은 일들을 계획하게 된다. 신년계획에서 빠지지 않는 것 중에 피부 케어가 있다. 

첫째, 피부 탄력을 되살린다. 둘째,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 케어에 집중한다. 셋째, 피지와 각질, 여드름 관리를 한다. 여자, 남자, 연령 등 각자의 피부 타입에 따라 목표는 조금씩 다르지만 많은 이들이 새해에는 맑고 탄력있는 피부를 완성하고 싶어한다. 

더 나은 피부결을 갖고 싶다면 자신의 피부 고민을 확실히 알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일이 필요하다. 며칠 간 계획대로 진행하지 않았다고 포기할 필요도 없다. 피부 관리에 있어서는 꾸준한 실천이 답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여성, 남성 모두 화장품 선택부터 식습관, 운동습관까지 장기적인 목표를 세우고 그에 적합한 관리법을 찾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피부결 좋아지는 법으로 화장품 다이어트를 권하는 경우도 많다. 유행이나 인기에 휩쓸려 너무 많은 화장품을 바르기 보다 개인의 피부에 맞는 순한 화장품 몇 가지만 사용하라는 것이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챙기고 피부 노화의 이유가 될 수 있는 술, 담배, 커피 등은 피해야 한다. 

클렌징도 중요하다. 특히 뾰루지, 좁쌀, 화농성여드름 등 다양한 피부 트러블 케어가 필요하다면 프리미엄비누 및 트러블 클렌징 폼 등을 눈여겨보자. 피부 속 깊숙이 쌓인 피지와 노폐물, 지성피부의 각질제거, 블랙헤드 관리가 따라줘야 할 때는 세안타올, 모공세안브러쉬로 클렌징 효과를 높일 수 있다. 
10대 청소년뿐 아니라 성인 모두의 피부 고민으로 떠오르는 여드름은 한 번 발생하면 없애기가 어렵고 재발도 잦은만큼 생활습관, 음식, 피부관리 등 전반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여드름 부위별 원인에 따라 클렌징 패드나 약국에서 판매하는 화농성여드름연고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피부 타입별 클렌징폼 및 여드름각질제거, 코각질제거 용품은 온라인쇼핑몰이나 드럭스토어에서도 찾을 수 있는데 인기 순위 제품을 따르기보다는 성분과 제형을 살펴볼 것을 추천한다.

세안만으로 씻어내기 어려운 피부 노폐물을 청결히 클렌징할 수 있는 제품으로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TS가 선보인 'TS 3-SET(여드름&클렌징)'가 눈길을 끈다. 아침에 사용하는 솝과 저녁 세안에 좋은 클렌징폼, 훼이스타올로 구성된 제품으로 맑은 피부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침에는 저자극 비누인 '티에스 솝'으로 밤동안 쌓인 과잉 유분기와 피지를 깔끔하게 씻어낸다. 저녁에는 '티에스 아크네 클렌징 폼'과 '티에스 훼이스 타올'로 매끈한 피부로 관리해준다.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살리실산 함유로 피부 각질 및 피지를 케어해주며 풍성한 거품으로 부드러운 클렌징이 가능하다. 비스코스 레이온으로 제작된 'TS 훼이스 타올'은 클렌저로 세안이 어려운 피부 사이사이의 더러움을 효과적으로 씻어주며 꼼꼼한 클렌징으로 윤기 있는 피부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