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INI, 306마력 고성능 'JCW 컨트리맨' 출시…6190만원

MINI, 306마력 고성능 'JCW 컨트리맨' 출시…6190만원

  • 기자명 김민우
  • 입력 2020.01.07 18: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 코리아가 자사의 라인업 중 가장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최상급 퍼포먼스 모델 'MINI JCW 컨트리맨'을 공식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MINI JCW 컨트리맨은 큰 차체를 기반으로 넉넉한 실내공간과 다양한 활용성, 강력한 성능까지 갖춘 MINI의 고성능 모델이다. MINI JCW 컨트리맨의 판매가격은 619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MINI JCW 컨트리맨은 상품성이 한층 더 강화됐다. 신형 4기통 JCW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고출력 306마력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이는 기존 모델보다 75마력 증가한 수치다. 최대토크 또한 45.9㎏·m (450 Nm)으로 향상됐으며,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5.1초다.

MINI JCW 컨트리맨은 세심하게 설계된 섀시 기술은 물론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가 탑재돼 다이나믹한 주행 감성을 선사한다. 여기에 MINI 사륜구동 시스템인 ALL4 및 기계식 디퍼렌셜 락이 장착돼 주행 안정성을 높였다.

휠 디자인도 새롭게 바뀌었다. 19인치 JCW 서킷 스포크 투톤 경량 알로이 휠을 적용해 스포티함을 더해 JCW 모델 특유의 개성을 잘 녹여냈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고성능 모델에 걸맞은 다양한 첨단 옵션을 탑재해 고객 편의성과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휴대폰 무선 충전 기능을 비롯해 컴포트 액세스, 파킹 어시스턴트 등 각종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특히 이번 MINI JCW 컨트리맨에는 아이폰을 차량에 무선으로 연결해 다양한 기능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가 새롭게 적용된 게 특징이다.

/지피코리아 김민우 기자 harry@gpkorea.com, 사진=미니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