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YM뷰티컬 피부미용학원, ‘메디컬 스킨케어 자격증’ 과정 운영...실무 연계 학습 제공

YM뷰티컬 피부미용학원, ‘메디컬 스킨케어 자격증’ 과정 운영...실무 연계 학습 제공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1.10 16: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감형 외모를 가꿀 수 있는 미용 시술이 대중화됨에 따라 사람들의 평균 시술 횟수나 빈도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높아지는 수요만큼이나 취업, 창업 희망자도 급증하고 있는 요즘 수원 천천동 YM뷰티컬 피부미용학원이 의료미용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메디컬 스킨케어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피부과, 성형외과, 미용진료 병원 등에 종사하기 위해선 피부관리사 국가자격증을 반드시 취득해야한다. 때문에 전문 의료미용사로 활동하기 위해선 전문적인 자격증 취득이 무엇보다 중요해진 만큼 피부미용학원과 같이 전문 학교, 학원 등은 반드시 거쳐야 하는 필수 관문과 같이 인식되고 있다.

그 중 YM뷰티컬 피부미용학원은 의료미용과 피부미용 종사자 전문 양성 교육기관으로 ‘피부국가자격증 취득’과정과 ‘메디컬 스킨케어 과정’을 중점으로 한 이론, 실기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 이수 후 발급받을 수 있는 ‘메디컬 스킨케어 자격증’의 경우 보건복지부 최초 등록 받은 정식 민간 자격증이다.

메디컬 스킨케어 자격증 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포함 자격증 취득까지 한 번에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민감성, 여드름 피부 등에 적용할 수 있는 레이저 종류와 시술 전후 처치 및 관리 방법, 홈케어 등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본 지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의료법 및 의학용어, 피부 생리학, 화장품법 등도 함께 공부할 수 있다.

아울러 파트너사인 압구정코아지앤미의원 등의 병원 MOU 체결을 통한 상호 실습 과정으로 실무 연계 학습도 경험할 수 있다. 해당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은 단순한 자격증 취득에 급급하기 보다는 바로 현장 실무에 투입 가능한 실무 중심의 교육 과정으로 한 층 상승된 실력을 경험할 수 있다.

YM뷰티컬 피부미용학원 윤태효 원장은 “뷰티 업계와 이·미용 시술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론과 실기, 현장까지 아우를 수 있는 의료미용 특화 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절감했다”며 “YM뷰티컬 피부미용학원의 메디컬 스킨케어 자격증은 기존 제도의 틈새를 활용해 전문성과 현장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로, 실력과 인성을 갖춘 전문 의료미용인을 꾸준히 양성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