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퍼스트제과제빵학원, ‘베이킹 마스터 패키지’ 맞춤형 제과제빵 자격증 과정 선봬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퍼스트제과제빵학원, ‘베이킹 마스터 패키지’ 맞춤형 제과제빵 자격증 과정 선봬
  • 지피코리아
  • 승인 2020.01.17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제과제빵 계의 세계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 이미 포화 시장이라 여겨지던 세계 각지의 제과제빵 시장에서 현지에 맞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성공 가도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는 것. 과거 외국에서 빵 문화를 들여와 빵을 배우던 한국에서 중국, 베트남, 미국뿐만 아니라 빵의 본고장 유럽에도 진출하며 유의미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국내의 제과제빵 열기도 뜨겁다. 이미 우리 삶 깊숙이 들어와 식사와 디저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빵은 단순 취미부터 전문 파티셰를 목적으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퍼스트제과제빵학원에서는 제과제빵 자격증 과정과 더불어 베이킹 기초부터 심화까지 올인원으로 배우는 ‘베이킹 마스터 패키지’를 개설해 제과제빵을 배우려는 사람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고 있다.

퍼스트제과제빵학원의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자격증 과정은 쿠키와 빵, 베이글 등 다양한 제과제빵 실기 품목을 배우는 과정으로, 제과제빵기능사 실기시험에 해당하는 제빵 25품목과 제과 26품목을 실습한다. 

제과제빵기능사는 베이커리나 카페에 취업하거나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부터 홈베이킹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이 이수하는 과정으로, 최신 시험 품목 및 규칙을 준수한 커리큘럼과 전임강사의 1:1 체계적인 교육 지원으로 이뤄진다. 

베이킹 마스터 패키지는 베이킹을 처음 접하는 왕초라도 베이킹 기초부터 심화까지 올인원으로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입문자를 위한 베이킹 A 패키지부터 베이킹 취업을 위한 ALL PASS 베이킹 B 패키지, 베이킹 전문 기술자 양성 과정인 베이킹 C 패키지, 커피와 디저트까지 올 마스터하는 카페창업 마스터반까지 과정별로 수업이 이뤄진다.

베이킹 A 패키지에서는 베이킹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 제과제빵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베이킹 B 패키지에서는 제과제빵기능사와 베이킹랩 중급과정 중 한 과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여기에 심화, 실무과정까지 더한다.

베이킹 C 패키지에서는 이에 더해 마스터 프로 클래스 4종 중 1 과정을 선택해 수강하며, 카페창업 마스터반에서는 바리스타자격증을 마스터하는 바리스타 A 패키지와 베이킹 C 패키지와 더불어 메뉴 개발 등 카페창업을 위한 과정을 이수한다.

퍼스트제과제빵학원 관계자는 “퍼스트제과제빵학원에서는 베이킹 단계별 수요에 따른 맞춤 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1:1 전임강사의 수업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베이킹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베이킹 마스터 패키지의 경우 소수정예로 운영돼 레벨별로 한 분, 한 분 집중 수업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퍼스트제과제빵학원은 강남점을 비롯해 종로, 홍대, 구로, 건대, 천호, 인천 송도, 성남, 부천, 수원, 안산, 부산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업이나 커리큘럼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각 지점 전화번호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