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 등 좁쌀 여드름 원인, 피부과 화장품 치료 전 ‘닥터피엘 샤워기’로 습관부터 관리
턱, 등 좁쌀 여드름 원인, 피부과 화장품 치료 전 ‘닥터피엘 샤워기’로 습관부터 관리
  • 지피코리아
  • 승인 2020.01.17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촉성 여드름, 좁쌀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및 접촉성 여드름은 물론 등드름이라고 불리는 등 여드름, 턱 여드름 등 다양한 여드름 질환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여드름은 접촉성 피부염의 일환으로 외부 물질과의 접촉에 의하여 생기는 피부염을 말한다. 여드름과 피부 가려움증 등 여러 증상을 일으키는 피부질환들.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

■ 매일 피부와 접촉하는 손과 수돗물

일상 생활 속에 우리 피부와 가장 접촉이 많은 것이 손과 수돗물이다. 매일 다양한 물체들과 접촉하는 손에는 많은 세균들이 묻게 되며 이러한 세균들은 무의식적으로 신체와 접촉을 하며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이 외에도 세면, 샤워를 통해 매일 피부에 닿는 수돗물 또한 여드름을 유발 원인이다. 우리가 흔히 쓰는 수돗물 속에는 녹슨 수도관을 타고 피부로 전달되는 과정에서 불순물과 화학성분들이 포함되며 이러한 물질들은 세수, 샤워를 통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 수돗물 관리를 통해 여드름 원인 예방

여드름 예방과 치료의 시작은 여드름 화장품 또는 피부과를 가기 전 수돗물 관리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수돗물 속 미세한 불순물들과 이물질, 화학물질들은 피부의 자극을 유발한다. 아무리 여드름 화장품, 연고를 발라도 매일 피부에 닿는 물이 피부 자극을 일으킨다면 제대로 된 효과를 여드름 완화 효과를 보기 어렵다.

■ 슈돌 건후 샤워기를 통해 수돗물 관리

최근 ‘슈돌 건후 샤워기’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닥터피엘 샤워기는 수돗물 속 미세화학물질들과 녹물, 미세먼지 크기의 불순물 등을 걸러내어 피부 자극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물 관리를 통해 피부자극 및 접촉성 피부염, 피부가려움증 등의 원인들을 상당부분 개선하거나 예방할 수 있다. 실제로 닥터피엘은 민감성 피부인들에게 인기를 끌며 네이버 베스트 상품 1위, 욕실용품 쇼핑검색어 순위에 오르는 등 화제를 이끄는 샤워기 헤드로 인기를 얻고 있다.

■ 예민한 피부. 생활 속 관리가 중요

여드름 치료나 예방을 위해 연고나 여드름 화장품을 쓰고도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다. 매일 피부에 닿는 수돗물에서 피부 자극이 일어난다면 화장품을 바꾼다고 피부자극이 줄어들 수 있을까? 피부관리의 시작은 매일 피부에 닿는 물 관리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닥터피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