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앞머리, 옆머리, 정수리 힘없이 달라붙는 모발에 볼륨감 제공하는 샴푸, 트리트먼트 눈길

앞머리, 옆머리, 정수리 힘없이 달라붙는 모발에 볼륨감 제공하는 샴푸, 트리트먼트 눈길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1.28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흔히 비에 흠뻑 젖은 모습이나 물에 젖은 형태를 ‘물에 빠진 생쥐’에 비유하고는 한다. 외국에서는 쥐 대신 종종 강아지에 비유해 ‘물에 흠뻑 빠진 개’에 비유하기도 한다. 가끔 숱이 없는 사람이 매직 등으로 머리가 쫙 달라붙었을 때도 물에 빠진 쥐 같다는 표현을 사용하기도 한다.

머리에 볼륨이 부족하면 다양한 헤어스타일 연출과 관리법에 어려움을 겪는다. 일부로 머리 볼륨을 살리는 드라이를 아침마다 해도, 저녁때가 되면 앞머리, 옆머리부터 할 것 없이 축 가라앉아 있는 광경이 반복된다. 정수리 볼륨 살리기도 마찬가지다. 헤어롤이나 고데기를 사용해 뿌리 볼륨을 살려도 이내 머리카락의 무게를 못 이기고 축 처지고 만다.

모발에 볼륨이 부족한 이유는 크게 두가지다 첫번째는 원래부터 머리숱이 적고 모발이 가늘어 힘없이 쳐지거나 곱슬머리 등 모발을 가진 경우다. 후천적으로 노화나 모발 손상과 같은 원인으로도 모발의 볼륨이 부족해질 수 있다. 남자, 여자 불문하고 모발이 갑자기 힘이 약해지거나 모발의 밀도가 감소하는 빈모 증상이 나타나면 탈모의 전조 증상이 될 수 있으므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뷰티 정보 프로그램이나 인기 인플루언서들이 선보이는 헤어 볼륨 노하우나 추천하는 헤어 볼륨 고정 제품도 좋지만 장기적으로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기초부터 탄탄하게 도와주는 제품의 선택이 필요하다. 온라인몰과 H&B스토어 및 약국 등에서 판매하는 두피, 모발 관리용 샴푸나 극손상모, 머리 트리트먼트를 적절히 활용하면 건강한 모발 볼륨을 연출에 효과적이다.

헤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HAMOCELL 볼륨컬 2-STEP’은 ‘헤머셀 볼륨컬 샴푸와 ‘헤머셀 볼륨컬 트리트먼트’로 구성되어 모발의 탄력과 볼륨 강화를 도와주는 헤어제품이다. 실크, 밀 단백질을 함유해 풀린 파마로 인해 푸석푸석한 머리카락, 극손상의 건조한 모발, 가는 모발에도 풍부한 영양 공급과 수분 보호막을 형성주는 샴푸, 트리트먼트로 머리 볼륨을 가꿔준다.

‘헤머셀 볼륨 샴푸’는 컬, 웨이브 모발에 볼륨감을 선사해 풍성한 스타일링의 케어를 돕는다. 축축 처지는 모발에도 모발의 뿌리, 정수리 볼륨을 살릴 수 있도록 모발을 강화하고 윤기와 탄력을 부여해준다. ‘헤머셀 볼륨컬 트리트먼트’도 미네랄이 풍부한 드럼스틱씨나무 오일이 윤기 넘치는 웨이브 머리결 관리를 돕고 촉촉함 유지를 도와주어 건조함과 엉킴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