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아우디 Q5’ 타이어는 내가 맡는다!
금호타이어, ‘아우디 Q5’ 타이어는 내가 맡는다!
  • 박한용
  • 승인 2020.01.29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Q5

금호타이어가 독일 아우디의 베스트셀링 SUV모델인 ‘아우디 Q5’에 ‘크루젠 프리미엄(KL33)’을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금호타이어의 ‘크루젠(CRUGEN)’시리즈는 도심형 SUV의 등장에 발맞춰 개발한 브랜드다. 특히 고성능 SUV에 최적화된 스포츠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온로드에서의 핸들링, 제동력, 고속 주행 안정성 등과 같은 기능을 충실하게 갖추고 있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SUV 전용 타이어로 각광받고 있다.

아우디 Q5에 공급되는 금호타이어의 크루젠 프리미엄은 금호타이어의 SUV 전용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고급세단의 정숙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SUV에서도 느낄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크루젠 프리미엄(KL33) 

업그레이드된 실리카 컴파운드 소재로 연비효율을 높였고, 최적화된 플랫폼이 적용돼 승차감과 정숙성을 확보했다. 트레드(접지면) 패턴은 주행 안정성 및 마모 성능이 향상되도록 설계됐으며, 블록 내 세미 널링(미끄럼 방지를 위해 블록 표면에 무늬를 넣는 것) 및 3D 블록, 4개의 넓은 배수 홈 덕분에 빗길과 같은 젖은 노면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이 가능하다.

김인수 금호타이어 OE영업담당 상무는 “이번 아우디 Q5 OE 공급은 금호타이어의 제품이 메인 규격으로 대량 공급되는 만큼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이다”라며 “금호타이어는 앞으로도 급증하고 있는 SUV 수요에 발맞춰 고객사와 운전자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전용타이어를 개발,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금호타이어, 아우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