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겨울철 비타민D 부족…영양소 보충해야

겨울철 비타민D 부족…영양소 보충해야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1.29 17: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은 낮이 짧아 일조량이 매우 적어지므로 햇빛을 통해 합성되는 비타민D 결핍이 일어나기 쉽다. 특히, 실내 활동이 잦은 현대인들에게 비타민D 부족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더욱 문제가 되는 추세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의하면 비타민D 결핍으로 인한 진료인원이 4년 동안 10배나 증가했다.

비타민D는 인과 칼슘의 체내 흡수를 도와 튼튼한 뼈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며 면역기능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다. 또한 세로토닌 합성에 관여해 우울감을 감소시킨다. 비타민D 음식으로는 달걀과 연어, 정어리 등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음식으로 섭취할 시 흡수율이 적어 햇빛을 통한 비타민D3 합성이 권장되고 있다. 비타민D3가 혈중의 비타민D 농도를 높이는데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비타민D를 효율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비타민D3 영양제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비타민D의 중요성이 알려지며 2019 서울어워드 우수 상품으로 선정된 포뉴 ‘비타민D 1000’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출시 한 달여 만에 네이버쇼핑 BEST100 비타민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였으며 JTBC ‘TV정보쇼 알짜왕’에 등장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알짜왕 비타민D로 불리기도 했다. 건조효모에서 유래된 비타민D3 영양제이며 현대인에게 적합하도록 고안된 1000IU의 고함량 제품이다.

이 외에도 24종의 부원료를 함유해 순한 성분 비타민 영양제로 알려져 있다. 또한 합성착색료, 합성착향료와 같은 합성부형제가 들어있지 않은 무화학 영양제이다. 특히 정제 제조과정에서 이산화규소와 같은 화학성분이 들어가기 쉬운데 국내 최초 아쿠아코팅 기술을 이용해 이를 대체했다. PTP 개별포장을 통해 위생성과 휴대성을 높였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