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콤비타코리아 “마누카꿀∙프로폴리스 등 건강식품으로 면역력 관리하세요”

콤비타코리아 “마누카꿀∙프로폴리스 등 건강식품으로 면역력 관리하세요”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1.31 10:23
  • 수정 2020.01.31 10: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질병 예방의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며 면역력 관리에 국민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면역력은 외부 물질, 세균, 바이러스에 대한 인체 방어 시스템으로 병원균을 무력화시키는 힘이다. 이는 평소 생활습관, 식습관을 통해 향상시킬 수 있다. 마스크 착용, 꼼꼼한 손 씻기, 손 소독제 사용 등 위생 습관을 일상화하고 면역력에 좋은 마누카꿀, 프로폴리스 등의 건강식품을 함께 섭취한다면 어느 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마누카꿀은 마누카 관목에서 채집되는 뉴질랜드 토종 꿀로 개화 시기가 짧고 고유 특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희소성이 매우 뛰어나다. 마누카꿀의 고유 성분은 섭취 시 신체 건강관리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과거 뉴질랜드 원주민은 마누카꿀을 치료 목적으로 사용했을 정도로 그 효능이 뛰어나며 현재는 꾸준한 연구와 개발을 통해 효능 정도에 따라 등급을 분류하고 목적에 따른 섭취가 가능하게 되었다.

프로폴리스는 대표 면역력 식품으로 꿀벌이 수액과 화분, 자신의 분비물을 섞어 만들어내는 방어 물질이다. 이는 적과 세균으로부터 집을 보호하는데 쓰인다. 프로폴리스에 함유된 20여 종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에는 항산화 기능이 있어 체내 유해 산소와 구강 내 유해균 증식 억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다. 

뉴질랜드 양봉 기업 콤비타는 뉴질랜드 청정 자연으로부터 마누카꿀과 프로폴리스를 수확해 제품화하고 있다. 콤비타는 천연 성분과 효능 보존을 위해 공해 환경과 멀리 떨어진 곳의 마누카 관목, 벌집에서 제품 원료를 얻고 가공 과정에서도 제품 변질 위험이 있는 과정을 최소화했다. 마누카꿀의 경우 공신력 있는 뉴질랜드 마누카꿀 협회 (UMFHA)의 인증을 받아 UMF™등급을 사용하고 있으며 수출되는 마누카꿀에 한해선 뉴질랜드 당국의 마누카꿀 수출 심사도 거치고 있다.

해당 기업은 고품질 제품으로 55여개국에 유통되며 8개국 지사를 설립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서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또한, 8개 지사 중 한국 지사인 콤비타코리아는 온라인 공식몰, 백화점, 약국 등 판로를 확장하며 안정된 국내 시장을 구축하고 있어 국내 소비자의 경우 콤비타코리아를 통해 뉴질랜드 마누카꿀과 프로폴리스를 쉽고 안전하게 만나볼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