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커스, 공인중개사 1차, 2차 합격생의 시험 과목별 공부법 후기 공개

해커스, 공인중개사 1차, 2차 합격생의 시험 과목별 공부법 후기 공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2.01 11: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노후준비에 대한 이목이 집중됨에 따라 평생 자격증으로 알려진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대한 인기가 남녀노소 나이와 관계없이 높아지는 추세다. 그러나 공인중개사 시험은 1년에 1회만 진행되며 1차, 2차 시험에 모두 합격해야 하므로 2년 동안 전략적인 공부계획을 세우는 수험생들이 많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해 대비 높은 공인중개사 합격률 성장을 기록한 해커스 공인중개사를 통해 2년 동안 순차 합격한 합격생의 후기가 공개돼 공인중개사 시험과목에 대한 공부방법과 교재를 추천받고자 하는 예비 수험생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해커스 공인중개사를 통해 최종 합격한 노*석 수강생은 “2018년 1차에 합격한 후, 2019년에 생업을 병행하면서 2차 시험 준비를 했으나, 공부시간 확보가 어려워 뒤늦게 해커스 공인중개사 강남학원에 수강등록을 했고 공부를 시작했다”며, “해커스 공인중개사 중개사법 황정선 교수의 수업이 매우 재밌었고, 덕분에 동형모의고사 점수도 80점 밑으로 떨어진 적 없다”며 해커스 공인중개사의 강의를 추천했다. 또한, “기본기를 충실하게 준비한다면 어려움 없이 합격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예비 수험생들의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를 응원했다.
 
부동산 중개사 자격증인 공인중개사 시험은 첫해에 1차 시험에 합격한 뒤, 다음 해에 2차 시험에 합격해도 최종합격으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므로, 2년 동안 순차합격 하는 전략은 공부 시간 확보가 어렵거나 시험 범위가 부담되는 수험생들이 선택하는 전략적인 공부 방법이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관계자는 "실제로 위 합격자처럼 1차와 2차 시험을 나누어 전략적으로 공부하는 수강생들이 많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합격 수기 게시판에서 관련 합격생들의 생생한 수기를 더 많이 확인할 수 있다"며, “해커스 공인중개사에서는 2년 커리큘럼 과정으로 최종합격을 돕는 '2년 합격반'도 수강 신청 접수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합격생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커스 공인중개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사이트를 통해 부동산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공인중개사 무료 인강 및 교재 추천,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으며, 해커스 공인중개사는 한경 비즈니스 선정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공인중개사 교육 분야 1위를 기록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해커스 교육그룹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