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커스공기업, 2020 코레일 채용 대비 전공시험과 직무능력 학습 전략 공개

해커스공기업, 2020 코레일 채용 대비 전공시험과 직무능력 학습 전략 공개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0.02.03 16: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채용 세부 내용이 공개되면서 코레일 채용 변화가 지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2020년 상∙하반기 포함 약 1,300명이 채용될 예정이며, 코레일 필기시험에 전공 시험이 추가되었다.

이에 해커스공기업은 코레일 자소서, 면접, 코레일 NCS 직무능력시험 등의 채용 과정을 더욱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코레일 합격패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전해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 코레일 필기시험은 NCS 직업기초능력 100%로 구성되었으나, 2020년 채용부터는 전공 시험이 50% 비중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코레일 전공 시험 과목은 채용 직렬에 따라 다른데, 사무 영업의 경우 일반, 수송 직렬은 경영학, IT 직렬은 컴퓨터 일반이며 그 외 필기시험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취업 사이트인 해커스잡 사이트 자유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커스공기업은 변화된 코레일 채용에 맞게 코레일 봉투모의고사 교재를 출간했다. 해커스 NCS 코레일 한국철도공사 봉투모의고사 사무영업/운전/차량직 2020 최신판은 새롭게 바뀌는 필기전형을 반영했으며, 3대 서점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추가로, ▲최종 점검 실전 모의고사 3회분(*PDF) ▲코레일 합격 스터디 자료집(*PDF) ▲코레일 모의고사 온라인 성적 분석 서비스 ▲코레일 취업 성공전략 무료 동영상 강의 ▲전공 필기 대비를 위한 ‘전공 이론 핵심 압축 정리’ ▲전공 필기 강의(*교재 내 할인쿠폰 수록) ▲인성검사 온라인 모의고사(*교재 내 할인쿠폰 수록) ▲교재 인강(*교재 내 할인쿠폰 수록)이 제공된다.
 
한편, 해커스공기업은 최신 경향을 반영한 교재뿐만 아니라 코레일 채용을 한 번에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코레일 합격패스’와 ‘코레일 필기 합격패스’ 상품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상품에서 제공하는 해커스공기업의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강의는 공공기관 채용 정보박람회에 공식 초빙되었던 공신력 있는 강사의 직강으로 이루어진다.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4년 연속 공식 초빙된 윤종혁 강사와 김소원 강사, 3회 공식 초빙된 김태형 강사, 1회 공식 초빙된 복지훈 강사가 함께한다.
 
실제 해커스공기업의 코레일 강의를 수강한 합격생은 “분수 대소 비교하는 방법, 추리 및 명제를 아주 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라며 강의에 대한 긍정적인 후기를 전했다.
 
해커스의 한 관계자는 “2020년 코레일 채용 시험에 전공 시험이 도입되면서 본인의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해커스의 ‘코레일 합격패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3월에 시행되는 상반기 코레일 필기시험은 ‘코레일 합격패스’로 준비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견해를 밝혔다.
 
이와 더불어 취업사이트인 해커스공기업은 NCS 학원, 면접 스피치 학원, 인적성 학원 등으로 유명하며 취업 특강, 취업 컨설팅, 취업 상담 등 무료 취업 컨설팅과 취업 설명회를 진행하는 ‘해커스 취업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또 다른 취업사이트인 해커스잡에서는 취업 상식, 자소서, 면접, 삼성 GSAT 등의 취업 인강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커스공기업에서는 한국도로공사 NCS, 국민건강보험공단 NCS, 한국전력공사 NCS, 농협 NCS 등의 공기업 NCS 강의와 가산 자격증인 한국사검정능력시험, 컴퓨터 활용능력 강의를 만나볼 수 있다.
 
참고로, 한국사능력검정 시험일정은 2월 8일(토)에 예정되어 있으며, 해커스공기업은 한국사능력시험일에 실시간 한능검 정답채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해커스공기업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해커스 교육그룹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