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캐슬앤파밀리에시티 단지 내 상가’ 상권 선점 가능 관심집중

‘캐슬앤파밀리에시티 단지 내 상가’ 상권 선점 가능 관심집중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2.04 16:49
  • 수정 2020.02.04 18: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신곡6지구 광역조감도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에 초기에 조성되는 상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필수업종의 부재지역으로 상가를 선점하면 지구에 공급되는 대규모 주거시설의 고정수요를 그대로 흡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직 상권이 조성되지 않은 지역 내 상가는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면서 상권 형성 초기 선점 시 시세 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잘 구축되는 각종 인프라로 인해 인구 유입이 많아지고 그에 따른 고정수요와 배후수요가 풍부해진다.

상가투자 전문가들은 “대규모 도시개발지구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은 입주가 예정된 대규모 주거단지와 함께 들어가기 때문에 필수업종을 선점하면 거대한 배후수요를 그대로 흡수할 수 있다” 며 “특히 대규모 단지 내 상가는 단지수요를 독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근 단지까지 수요층 확장할 수 있어 투자가치 또한 높다”고 말했다.

김포의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인 신곡6지구에 공급되는 ‘캐슬앤파밀리에시티 2단지 단지내상가’도 상권 선점이 가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신곡6지구에 들어서는 최초 입점 상가이기 때문에 그 누구보다 빠르게 상권을 선점할 수 있다.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수기로136에 들어서는 ‘캐슬앤파밀리에시티 2단지 단지내상가’는 지상 1~3층 총 40실 규모로 2월말 입주예정인 2단지 고정수요만 1872가구에 달한다. 또한 신곡6지구내 최초로 입점하는 상가이기 때문에 생활에 필요한 필수업종 선점시 풍부한 고정수요를 그대로 흡수할 전망이다. 실제로 분양 관계자들은 편의점, 미용실, 식당, 카페, 약국, 부동산, 병의원 등 부족한 필수업종에 대해서 입점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들은 “인근 주거단지 대비 상가 비율이 적어 안정적인 고정수요를 품고 있어 실수요자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문의가 상당수다” 라며 “규모가 큰 미래수요까지 예정돼 상가 투자가치 또한 인정받는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 상가는 인근으로 ‘캐슬앤파밀리에시티 1단지’가 2255가구 규모로 11월 입주를 예정하고 있다. 또한 추후 예정된 3단지 및 인근 수기마을힐스테이트1·2·3단지까지 수요층 범위를 넓히면 도합 8000가구 이상의 매머드급 배후 수요를 누릴 수 있다.

고정수요 뿐만 아니라 인근에 위치한 인향제1공원(예정)의 방문객 흡수도 노려볼 수 있어 든든한 유효수요까지 갖췄다.

보름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의 개교가 3월에 예정이며, 신곡초등학교와 김포신곡중학교까지 학생들을 상대로하는 에듀상권까지 노려볼 수 있을 전망이다. 실제로 보습학원, 태권도 학원, 음악학원, 소아과 등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가 선호하는 업종을 권장한다.

한편 캐슬앤파밀리에시티 2단지 내 상가 홍보관은 김포시 김포대로 340, 306호에 위치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