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홍춘천치즈닭갈비, “글로벌 한식 브랜드 성장 목표”
외식 프랜차이즈 홍춘천치즈닭갈비, “글로벌 한식 브랜드 성장 목표”
  • 지피코리아
  • 승인 2020.02.07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한식 브랜드로의 도약이 목표”

전 세계에 거세게 불고 있는 한류열풍과 함께 가치있는 국가 브랜드 평가에서 9위를 기록한 대한민국은 이제 명실공히 선진국 대열에 들어섰다. 해외 소비자들이 한국 브랜드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보이며 두터운 신뢰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이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2018년 일본 동경 중심가에서의 성공을 시작으로 지난해 뉴욕 맨해튼에서 새로운 대박 신화를 이룬 치즈닭갈비 전문점 ‘홍춘천치즈닭갈비’가 해외시장에서 가파른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미국, 일본 같은 선진국은 물론 베트남, 필리핀 등의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도 큰 인기를 끌며, 현재 세계 각지에서 가맹 문의를 받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홍춘천치즈닭갈비는 신선한 원육과 100% 모짜렐라 천연 치즈만을 사용하며, 압도적인 맛과 비주얼로 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외국인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 빅 3에 드는 닭갈비가 홍춘천치즈닭갈비만의 특제 양념 소스와 만나 시너지를 내며 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홍춘천 소스’는 청양고추, 마늘, 생강 등 15가지 천연재료를 홍춘천만의 비법으로 혼합해 만든다. 소스를 만드는 과정에서 매운맛의 정도를 아주 매운맛부터 매운맛, 중간맛, 순한맛의 4단계로 나뉘어 고객의 취향에 맞는 소스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치즈닭갈비 전문점 홍춘천치즈닭갈비 관계자는 “홍춘천치즈닭갈비가 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올해를 ‘홍춘천치즈닭갈비 해외진출 도약의 해’로 삼아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한식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홍춘천치즈닭갈비는 외식전문 중견 프랜차이즈 ㈜훌랄라의 브랜드로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바탕으로 브랜드 론칭 3년 만에 가맹점 200호점을 돌파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