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불스원, 차량용 살균소독제 전년비 400% 증가

불스원, 차량용 살균소독제 전년비 400% 증가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0.02.13 11: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빠른 확산으로 개인 위생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차량용 위생용품이 각광받고 있다.

불스원이 이달 1일부터 11일까지 불스원몰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불스원 실내용 살균 소독제 ‘호클러’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염려로 차량 내부를 청결하게 유지하려는 소비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질병관리본부에서도 세균에 노출되기 쉬운 손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을 권고하는 만큼, 자동차 이용이 많을 경우 차량 내부를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고 운전자의 손길이 자주 닿는 스티어링 휠(핸들), 기어 변속 레버 등을 위생적으로 관리해 세균 및 바이러스에 노출되지 않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자동차 실내는 먼지와 세균, 곰팡이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실내 세차는 쾌적한 운행 환경 조성 뿐만 아니라 탑승자의 건강과도 직결되는 필수 과정이다. 실내 세차 전에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차 유리창과 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청소 방향은 실내 천장에서 대시보드&송풍구, 시트, 유리, 매트&바닥 순서로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청소하면 보다 확실하게 먼지와 오염물을 제거할 수 있다. 얼룩이 잘 지워지지 않는 대시보드나 시트는 전용 세정제와 가죽관리제를 이용해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실내 세차를 정기적으로 하더라도 생활 위생을 위해 손과 자주 접촉하는 스티어링 휠, 기어 변속 레버, 손잡이, 대시보드 등을 전용 소독제로 관리하는 것을 권장한다. 차량용 소독제를 고를 때에는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관리하기 위해 분사형 사용을 권장하며, 소독제를 살균이 필요한 곳에 충분히 분무한 후 증발시키거나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살균 및 소독이 가능하다.

차 내부에서 소독제 사용이 필요한 대부분은 인체와 자주 접촉하는 곳이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제조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사용 후 대기 노출 시 염소가스 등의 위험물질이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제품이어야 한다.

불스원에 따르면 실내용 살균 소독제 ‘호클러’는 국내 최초로 4주간 반복흡입독성시험을 완료했으며, 그 외에도 피부자극성시험, 부식성시험, 급성경구독성시험 등 공인기관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안전성 테스트를 모두 통과했다. 주성분인 차아염소산(HOCI)은 바이러스, 병원균, 식중독균, 일반세균 등 51종의 유해세균 및 바이러스를 살균, 소독해주는 역할을 한다.

김영진 불스원 R&D센터 연구소장은 “차량 내부는 의류와 같이 손쉽게 세탁하거나 열 소독을 자주 할 수 없기 때문에 실내 세차를 정기적으로 하고, 위생 관리가 가능한 소독제를 수시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며 “불스원 호클러는 차량 내부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도 침실, 화장실, 식탁, 사무용품, 손잡이 등 어디에나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기자 equus@gpkorea.com, 사진=불스원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