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생기한의원, JTBC 다큐플러스 출연 ‘만성염증’ 실제 치료 장면 화제
수원 생기한의원, JTBC 다큐플러스 출연 ‘만성염증’ 실제 치료 장면 화제
  • 지피코리아
  • 승인 2020.02.20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6일 jtbc ‘다큐플러스’ 프로그램에 생기한의원수원점 이명기 대표원장이 출연해 ‘만성염증’을 주제로 환자를 치료하는 모습이 방영되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아토피는 어떤 질환인가와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 치료 경과 등의 과정과 아토피에 좋은 생활습관 등 아토피 피부염 환자들에 대한 이야기 및 소통을 하며, 실제 치료하는 장면을 보여줌으로써 시청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수원 생기한의원 이명기 대표원장은 “유전이나 체질,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면역에 불균형이 발생해 만성염증을 만들어내고 피부로 나타나는 것이 아토피 질환”이며 “아토피는 근본적인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만성 염증의 원인을 찾는 것이 필수다. 눈에 보이는 병변을 치유하는 것에서 벗어나 만성 염증 원인을 차단하고 손상된 세포를 치료해 면역, 대사, 호르몬 균형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한의학에서의 치료방법으로 면역체계를 바로잡기 위해서는 개개인에 맞춰진 한약을 복용함으로써 신체에 떨어진 기혈을 보충하고 피부의 재생력을 높여주어야 한다. 또한, 아토피 증상 완화는 생활 관리도 매우 중요하다. 인스턴트 음식 또는 콜라와 같은 음식들을 피하는 것은 물론, 피부 보습을 유지하는 것과 적당한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반신욕을 통해 땀을 흘려 독소를 꾸준히 배출해야 아토피가 개선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