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 왜건' 모델 출시설 솔솔~
제네시스 'G70 왜건' 모델 출시설 솔솔~
  • 김미영
  • 승인 2020.02.23 08: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G70 왜건(Wagon)’ 모델 출시 가능성이 제기됐다.

윌리엄 리(William Lee) 제네시스 글로벌 총괄은 최근 해외자동차매체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와의 인터뷰에서 “롱-루프(long-roof) 모델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G70 왜건 생산이 확정된다면 해당 모델은 내년에 선보일 신형 G70을 바탕으로 진행될 것이라는 전망이나, 글로벌 시장이 아닌 유럽 시장에 국한될 것이라는 추측도 제기된다.

해외 디지털 아티스트 '엑스토미(X-Tomi) 디자인'은 현재 G70을 바탕으로 한 왜건 모델 렌더링을 선보였는데 기존 스타일에 화물공간만을 더하더라도 멋진 왜건이 탄생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지난해 어윈 라파엘(Erwin Raphael) 제네시스 미국 총괄 매니저는 G70을 기반으로 한 소형 SUV가 올해 말 또는 2021년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고, 제네시스 제품 생산 계획 역시 G70에서 파생된 쿠페 출시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어 과연 SUV 외 또 다른 모델이 등장할 것인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제네시스 측은 당초 총 6개 모델 라인업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혀 왜건이 충분히 등장할 수 있다는 주장을 뒷받침한다.

반면 글로벌 시장에서 SUV 인기가 점차 높아짐에 따라 SUV와 동시에 왜건 모델을 선보이지는 않을 것이라는 의견도 등장, 최종 모델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상황이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엑스토미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