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피부의 첫 걸음 세안…여드름, 트러블피부는 비누·폼클렌징·타올로 딥클렌징
깨끗한 피부의 첫 걸음 세안…여드름, 트러블피부는 비누·폼클렌징·타올로 딥클렌징
  • 지피코리아
  • 승인 2020.02.28 11: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피부를 위해 해야할 일은 여러가지다. 물은 많이 마시는 것은 기본,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되도록 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 건조한 계절에는 가습기 사용으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야 하며, 흡연은 삼가는 것이 좋다.

청결한 클렌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하루 종일 바깥 공기와 맞닿아 있는 피부는 노폐물과 먼지 등이 부착되기 마련이다. 피부 안에서도 땀, 피지, 때 등이 만들어진다. 여자, 남자를 불문하고 이러한 더러움을 제대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세안이 필요하다.

클렌징을 할 때는 너무 오랜 시간 얼굴을 문지르거나 지나치게 힘을 주지 않도록 주의한다. 과한 클렌징은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어서다. 메이크업은 T존, U존, 눈가와 입 순으로 지우는데 모공의 더러움이 눈에 띄기 쉬운 콧방울은 더욱 신경써서 씻어낸다.

이때 중요한 것은 폼클렌징의 선택이다. 여성, 남성 모두 지성피부, 건성피부, 민감성피부 등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을 골라야 한다. 화장이 잘 지워지지 않으면 피부 트러블의 이유가 될 수 있으므로 화장을 잘 녹여줄 수 있는지도 살펴본다.

특히 뾰루지, 모공트러블을 비롯해 좁쌀, 화농성여드름 등이 고민인 트러블피부라면 폼클렌징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성인여드름은 부위별로 발생 원인과 없애는 방법이 다를 수 있는데 과도한 피지나 각질이 문제라면 정기적인 피부각질제거와 모공피지관리가 필요하다. 이러한 경우 근본적인 피지 관리에 클렌징패드를 활용하면 딥클렌징이 가능하다.

세안용브러쉬, 페이스타올 사용도 블랙헤드 관리와 얼굴 각질제거를 위한 관리법이다. 없애기 어려운 여드름 트러블 케어 관련 제품은 시중매장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성인여드름세안제 인기 순위 제품이더라 각각의 성분과 제형을 살펴볼 것을 추천한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TS의 TS 3-SET(여드름&클렌징)'도 피부 노폐물을 청결하게 씻어내 깨끗한 피부 유지에 도움이 되는 세안제로 눈길을 끈다. 아침에 사용하는 비누와 저녁 세안을 위한 폼클렌징, 훼이스 타올 세트 구성이 돋보이는 '티에스 3-SET(여드름&클렌징)은 여러 인플루언서들이 인생템으로 꼽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이기도 하다.

아침에는 충분히 거품을 낸 'TS 솝'으로 얼굴 전체를 꼼꼼하게 문질러준다. 'TS 솝'은 피지에 의한 피부 번들거림을 관리해주는 조성물을 함유하고 있어 깔끔한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저녁에는 'TS 훼이스 타올'에 'TS 아크네 클렌징 폼'을 적당량 덜어 거품을 낸 얼굴에 부드럽게 롤링해 준다.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살리실산 함유로 피부 각질 및 피지를 케어해준다. 'TS 훼이스 타올'은 비스코스 레이온으로 만들어 피부 자극은 줄였고 클렌저로 닦기 어려운 피부 사이사이의 더러움을 깨끗하게 클렌징해준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