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강화식품 매스틱, 구매 시 함량 확인해야
면역력 강화식품 매스틱, 구매 시 함량 확인해야
  • 지피코리아
  • 승인 2020.03.06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적인 코로나 사태는 건강관리에 소홀했던 현대인들에게 그 무엇보다도 건강이 가장 중요함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고 있다.

특히 면역력이 강한 사람들은 비교적 코로나 감염율이 낮다는 점이 밝혀지면서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들이 주목 받고 있다.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들 중에 세계 3대 항원식품으로 알려진 인기 식품이 있다.

바로 매스틱. 매스틱은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만 자생하는 매스틱 나무에서 1년에 150~180g만 채취가 가능한 귀한 나무 수액이다.

고대 솔로몬 왕이 스바 여왕에게 바친 진귀한 보물 중 하나이기도 하다.

가치에 비해 적은 양의 소출되며 놀라운 효능 덕에 신의 눈물이라고도 불리는 매스틱의 주된 효능은 높은 항염작용, 향균력이다.

이로 인해 세균 번식이 높고 염증 및 궤양발생이 쉽게 일어나는 위장에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어 역류성식도염, 위염 그리고 위암 예방이 가능하다.

또한 매스틱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의 노화를 예방하고, 세포의 재생을 돕는다. 따라서 매스틱을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는 것은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된다. 

이러한 매스틱의 놀라운 효능으로 인해 매스틱 관련 상품이 연일 인기인데, 구매 시에는 그 함량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매스틱은 특히 함량에 따라 그 효능의 차이가 크기 때문이다. 

한편, 국내 매스틱 최대 함유량을 지닌 매스틱 제품으로는 매스틱코리아의 매스틱오일, 매스틱가루(매스틱파우더50)가 있다. 

현재 네이버스토어팜 올리빙몰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매스틱치약(매스틱키스), 매스틱가글(매스티키스가글), 매스틱치약(매스티키스치약)등 매스틱이 다량 함유된 여러 제품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