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젠더뉴트럴 스타일링, 잔머리 앞머리 고정하는 초강력 헤어픽서, 헤어스프레이로 해결

젠더뉴트럴 스타일링, 잔머리 앞머리 고정하는 초강력 헤어픽서, 헤어스프레이로 해결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3.10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패션업계에 '젠더 뉴트럴' 트렌드가 불어들고 있다. 현대 사회가 점차 성의 구분을 없애는 동시에 다양한 가치관을 존중하는 경향을 나타냈기 때문이다. 젠더 뉴트럴은 성별을 따지지 않는다는 뜻으로 성별을 벗어나 개인의 취향에 집중하려는 관점이다. 젠더 플루이드, 젠더리스 등 단어와 비슷한 의미로 통한다.

최근 세계적인 패션 컬렉션에서도 성별을 특정하지 않은 젠더리스 웨어가 뜨고 있다. 남성 모델에게 핑크 컬러의 재킷을 입히거나 여성 모델이 남성용 슈트나 투박한 워커를 신고 유니섹슈얼 라인을 연출하는 모습이 관찰되면서 자유롭고 새로운 패션 경향을 보여주는 젠더 뉴트럴 현상이 확산되고 있는 것.

헤어스타일에도 성별 구분이 사라지면서 사회적 통념에 맞춘 패션 코드 대신 스스로가 주체가 되어 자신의 취향을 표현하는 젠더리스 헤어가 유행하고 있다. 여성 패피들 사이에서는 '중성미'를 강조한 숏컷 유행이 불면서 언뜻 잘생긴 남자처럼 보이는 리프컷을 연출하고 남성들 사이에서는 장발컷이 트렌드로 부상중이다.

하지만 아무리 헤어스타일을 공들여 연출했더라도 제대로 잔머리를 고정하지 않으면 스타일을 망치기 마련이므로 헤어고정을 위한 헤어픽서, 헤어스프레이 등 스타일링 제품도 인기가 많다. 남성들은 세팅스프레이로 스타일링을 마무리하면 원하는 파마를 해도 모양을 그대로 고정시켜 줘 더욱 오래도록 유지 효과를 볼 수 있다.

헤어스프레이는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살려주는 텍스처 타입과 단단하게 고정하는 데 특화된 강력스프레이로 구분할 수 있다. 세팅력을 자랑하면서 모발을 보호해주는 스마트한 제품도 등장했다. 온라인몰과 H&B스토어에서 여자와 남자 헤어스프레이 인기 순위를 참고할 수 있는데 머릿결에 따른 관리법과 성능을 꼼꼼히 따져볼 것을 추천 한다.

이러한 가운데 리스킨코스메틱스의 헤어 케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가 선보이는 'HAMOCELL 킵 헤어 워터 스프레이'는 강한 세팅력을 자랑하면서도 유해성분이 없는 저자극스프레이 인생템으로 손꼽힌다. 남자, 여자 모두 쓸 수 있으며 사용하고 나서 뭉치거나 하얀 가루가 생기지 않고 세정력 좋은 스프레이로 셀프케어가 어려운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헤머셀 킵 헤어 워터 스프레이는 초강력 세팅 성능을 선사해 특히 남성들의 짧은 머리 고정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친환경 헤어스프레이 답게 가스를 쓰지 않았다. 무엇보다도 자연성분으로 브라질넛씨오일과 유차나무씨오일이 모발과 두피를 보호해주므로 타 제품과 달리 유해성분 걱정 없이 쓸 수 있다.

다른날보다 강한 세팅력을 원할 때는 헤어스프레이를 뿌리고 드라이어로 약하게 열을 가해주면 된다. 다른 제품과 달리 워터 제형으로 뛰어난 세정력을 자랑해 간단한 샴푸만으로도 잔여물 없이 제품을 완전히 씻어낼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