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수동변속기 장착 ‘CT5-V 블랙윙’ 선보인다
캐딜락, 수동변속기 장착 ‘CT5-V 블랙윙’ 선보인다
  • 김미영
  • 승인 2020.03.11 20: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딜락이 곧 선보일 고성능 세단 ‘CT5-V 블랙윙’에 수동변속기가 탑재된다.

외신에 따르면 캐딜락은 자금 부족으로 두 가지 특징을 지닌 ‘CT5-V 블랙윙’을 통해 CTS-V를 부활시킨다는 계획이다.

첫 번째는 콜벳 Z06 및 카마로 ZL1에 탑재된 바 있는 LT4 슈퍼차저 V8 엔진이 그 주인공이며 두 번째는 6단 수동변속기다.

이에 따라 CT5 V 블랙윙은 최고출력 550마력을 발휘하는 V8 4.2리터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 6단 수동변속기 및 10단 자동변속기가 조화를 이룬다.

또 CT4-V 블랙윙은 ATS-V의 3.6리터 트윈터보 V6(LF4) 엔진 및 6단 수동변속기와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고 이는 최고출력 464마력, 최대토크 60.3kgf.m의 성능을 발휘한다.

외신들은 캐딜락의 이러한 결정은 고성능 모델을 기다려온 고객들에게 다소 실망감을 전하고, 수동변속기 장착모델이 자동변속기 보다 판매율이 떨어질 수 있으나 북미 시장의 경우 워낙 SUV가 강세이므로 수익성을 따져본다면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는 판단이다.

해외자동차 매체를 통해 공개된 사진을 살펴보면 시프터 모양은 카마로의 것과 비슷해 보이며 왼쪽의 V 버튼뿐만 아니라 금속 및 탄소 트림을 적용한 보다 공격적인 스티어링 휠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또한 1열 좌석은 투톤 콤비 및 패턴이 적용된 가죽 시트로 최근 출시된 콜벳 스팅레이 GT 시트와 매우 유사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캐딜락 고성능 세단 ‘CT5-V 블랙윙’ 및 ‘CT4-V 블랙윙’은 오는 상반기 공개가 예상된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오토에볼루션, 쉐보레 카마로 ZL1 실내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