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르노삼성차, AS '픽업 및 딜리버리' 대폭강화

르노삼성차, AS '픽업 및 딜리버리' 대폭강화

  • 기자명 최영락
  • 입력 2020.03.15 09:51
  • 수정 2020.03.15 10: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가 고객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국 모든 전시장과 AS서비스점에 대한 예방 조치를 시행하고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비대면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전 차종(마스터 및 사고수리 차량 제외)을 대상으로 ‘스페셜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를 3월 한달간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요청한 장소에서 정비가 필요한 차량을 전달받아 정비 완료 후 다시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인도해 주는 서비스다. 편도 기준 10㎞ 이내 기본 1만원, 10㎞ 초과 시 1㎞ 당 1000원 추가 비용으로 이용 가능하다. 단 같은 구 내에서 이동할 경우에는 기본 1만원 외 별도 추가 금액이 없다.

비대면으로 차량 정비를 받으려는 고객들은 르노삼성 고객센터 또는 가까운 서비스점 문의를 통해 정비 접수부터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까지 신청 가능하다. 공식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MY르노삼성’ 및 ‘MY르노’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예약 접수를 한 고객도 지정 서비스점에 신청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XM3 출시를 맞아 고객 방문이 증가한 전시장 및 AS서비스점에 대해서도 코로나19 예방 조치를 적극 시행 중이다. 르노삼성 전국 모든 전시장과 AS서비스점은 매일 정기적으로 방역 작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직원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입출고 차량에 대한 인체 무해 살균 소독, 방문 고객 체온 체크 및 손 소독제 사용 권고 등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고객 상담 부스의 경우 매시간 소독으로 더욱 철저한 방역 조치를 하고 있다.

한편 르노삼성이 2016년부터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도입한 비대면 온라인 청약 시스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9일 출시한 XM3는 전용 마이크로사이트 내 온라인 쇼룸 운영과 온라인 전용 사전 계약 혜택 등을 통해 사전 계약의 약 24%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개인간 접촉을 최소화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고객들을 위해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기본적인 예방 조치도 충실히 시행하고 있다”며 “현 사태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통해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기자 equus@gpkorea.com, 사진=르노삼성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