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통, 아티스트 `루크 에드워드 홀`과 콜라보 출시
베네통, 아티스트 `루크 에드워드 홀`과 콜라보 출시
  • 박한용
  • 승인 2020.03.16 14: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네통코리아(대표 조형래)에서 전개하는 베네통이 영국 출신 아티스트 ‘루크 에드워드 홀(Luke Edward Hall)’의 일러스트 아트 워크가 결합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 지난 해, ‘코코 카피탄(Coco Capitan)’과의 협업에 이어, 연간 캠페인으로 연속성 있게 진행되는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2035 영 타겟의 감성을 사로잡고 베네통의 브랜드 이미지를 좀더 다각적으로 보여주고자 함이다.

루크 에드워드 홀(Luke Edward Hall)은 런던을 베이스로 활동하고 있는 신진 아티스트로, 다양한 색상과 패턴을 워터컬러, 초크, 오일파스텔 등이 혼합된 텍스처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며, 버버리, 리차드 지노리, 스텁스앤우든, 더러그컴퍼니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협업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16FW 버버리 컬렉션 오픈 이벤트의 호스트를 맡아 인지도를 높였다.

이번 캠페인에서 아티스트 루크는 6종의 콜라보레이션 아트워크를 선보였으며 이러한 아트워크는 워터컬러, 초크, 파스텔, 수채화, 아크릴 물감과 디지털 콜라주를 활용하여 베네통이 추구하는 다양한 컬러와 텍스쳐가 결합된 컬렉션 제품으로 완성되었다.

이번 컬렉션 제품은 루크의 아트워크가 패치워크 형태로 적용된 티셔츠, 니트 풀오버, 데님 점퍼 등 10 종류의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되었다.

또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에는 패밀리 브랜드인 베네통키즈도 함께 참여하여, 루크의 아트워크가 적용된 키즈 컬렉션을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베네통 고유의 다채로운 컬러와 루크의 오리지널 아트워크가 접목된 20SS 컬렉션은 지금 베네통 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베네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