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정지역 강릉… 몸보신에 제격인 문어갈비탕 ‘아라리한가든153’ 맛집 추천

청정지역 강릉… 몸보신에 제격인 문어갈비탕 ‘아라리한가든153’ 맛집 추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3.18 15: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느닷없는 바이러스로 인해 세상이 뒤숭숭하지만 어김없이 봄은 찾아왔다. 몸도 마음도 무겁다면 푸른 자연을 눈에 담으며 여유를 만끽해보는 것은 어떨까. 국내 대표 여행지인 강원도 강릉은 청정 자연을 만나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먹거리도 다채로워 인기가 높다.

답답한 가슴을 뻥 뚫리게 하기에는 드라이브를 하는 것도 괜찮다. 강릉 정동진항부터 심곡항까지의 헌화로는 손에 닿을 듯 가까운 동해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S자로 굽이치는 길을 운전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지만 길 따라 펼쳐지는 변화무쌍한 해안 절경이 아름답기 그지없어 즐겁게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각종 드라마의 배경이 된 주문진도 빼놓을 수 없다. 주문진 방파제는 드라마 ‘도깨비’의 여주인공 은탁이 도깨비를 소환한 장면의 배경으로 등장한 후 최고의 사진 스폿으로 떠올랐다. 방탄소년단 앨범 자켓을 촬영한 곳으로 알려진 주문진 향호해변을 찾는 이들도 많다.

그외에도 해돋이 명소인 정동진을 비롯해 관동팔경의 제1경인 경포대, 커피 향이 가득한 안목해변의 카페거리, 전통을 느낄 수 있는 오죽헌과 인근의 한옥마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금강소나무의 원시림을 간직한 솔향수목원 등 특색있는 강릉에서 가볼만한곳이 많아 여행의 재미를 더한다.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인 만큼 이름난 강릉 맛집도 찾아볼 수 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시끌벅적한 요즘이라면 면역력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보양식이 제격이다. 강릉에 위치한 ‘아라리한가든153’은 보양식의 왕이라 할 수 있는 문어갈비탕을 맛깔 나게 선보이는 곳이다.

이곳이 자랑하는 문어갈비탕에는 한방 재료를 넣어 깊은 맛이 일품인 갈비탕에 스태미나에 좋다는 문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다. 지역 주민들이 몸보신을 위해 단골로 찾는 곳이기도 하며 지난 2월말에는 강릉 맛집 추천으로 KBS2TV 생생정보에 소개되기도 했다.

문어갈비탕과 함께 한우와 육회비빔면도 매우 유명한데 요리에 사용되는 고기가 특히 신선하고 품질이 좋기 때문이다. 이곳 주인장은 ‘아라리한가든153’과 함께 고기를 유통하는 일을 18년 동안 하고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에 최상의 맛을 선보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항상 가족들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정직하면서도 친절하게 고객을 맞이하고 있기 때문에 기분좋은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23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공간과 주차장을 갖추고 있어 단체 모임이나 행사도 가능하다. 단체 이용시에는 사전에 예약을 하면 더욱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