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회장 코로나 침체에 "멈추지 말고 흔들림 없이 도전하자"
이재용 부회장 코로나 침체에 "멈추지 말고 흔들림 없이 도전하자"
  • 김기홍
  • 승인 2020.03.19 14: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예상치 못한 변수로 힘들겠지만 잠시도 멈추면 안된다. 신중하되 과감하게 기존의 틀을 넘어서자. 위기 이후를 내다보는 지혜가 필요하다"며 "흔들림 없이 도전을 이어가자"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19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을 찾아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라인을 살펴보고 사업 전략을 점검했다.

이 부회장이 아산사업장을 찾은 것은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경제 환경의 불확실성이 과거 어느 때보다 높아진 가운데 당장의 위기 극복과 병행해 기업인 본연의 임무인 미래사업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기 위한 것이다.

이 자리에는 김기남 삼성전자 DS부문장 부회장,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곽진오 디스플레이연구소장, 신재호 경영지원실장 등이 참석햇다.

삼성은 경쟁 심화로 인한 공급과잉 및 패널가격 하락에  대처하기 위해 차세대 QD(퀀텀닷) 디스플레이 사업화로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QD 디스플레이는 빛이나 전류를 받으면 빛을 내는 초미세 반도체 입자인 QD(퀀텀닷/양자점 물질)을 이용해 보다 풍부하고 정확하게 색을 구현할 수 있으며,  구조적으로도 유연해 폴더블 등 디자인 혁신도 가능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이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