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자동차정비학원,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교육 개설
대전자동차정비학원,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교육 개설
  • 지피코리아
  • 승인 2020.03.25 15: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자동차정비교육 개설로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과 자동차차체정비과정을 모집하고 있는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선정 최우수 훈련 기관이다. 최우수 훈련 기관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직접 평가를 진행하는 만큼 직업학교를 선택하는데 있어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다.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의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교육은 실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 응시 여부와 관계없이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기존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국가 자격증이 필기, 실기 시험을 통해 취득할 수 있었던 것에 반해 산업기사 시험은 관련 학과와 경력을 필요로 해 자격증 취득이 어려웠다. 하지만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내·외부 평가의 성적을 1:1 비율로 반영한 뒤 80점 이상의 점수를 받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생들에게는 교육비, 교재비가 전액 100% 국비 지원되며 매 월 출석 80% 이상 참여자에게는 훈련 장려금이 지급된다. 지금까지 쌓아 온 다수의 실기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높은 수준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을 통해 자격증 합격률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 밖에도 대전자동차정비학원은 2019년 2019년 대전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과 우수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또한 원내 학점은행제를 시행해 자동차정비 전문학사과정을 희망하는 신입생들도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자동차차체정비과정은 1년에 한 번 개강해 수강신청을 놓치는 경우 1년이 지난 다음 해에 신청할 수 있어 기간을 꼼꼼히 확인할 것을 권장한다.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국가정책이 변화함에 따라 자동차 종합 검사가 강화되면서 자동차 정비 전문 인력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라며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관련 직종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에서 개설한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교육과정은 조건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한다면 누구나 도움이 될 수 있다.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과 더불어 기타 교육에 관한 입학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 상담, 직접 방문 상담 등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