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3세대 ‘신형 G80’ 다채로운 컬러...외신들 ‘어메이징!’
제네시스 3세대 ‘신형 G80’ 다채로운 컬러...외신들 ‘어메이징!’
  • 김미영
  • 승인 2020.03.31 16: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신형 G80’가 지난 30일 온라인을 통해 출시된 가운데 외신들은 샤프한 외관 외에도 다채로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내·외부 컬러에 찬사를 보내고 있다.

외신들은 G80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해 “낮은 대시보드에 차량 전체를 가로지르는 얇은 송풍구, 부드러운 라인 등 우아하면서도 미니멀리즘이 돋보이는 디자인”이라며 “여기에 12.3인치 3D 클러스터 및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조화를 이뤄 그야말로 모던한 스타일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제네시스는 신형 G80에 엔진 및 구동방식은 물론 컬러와 옵션 패키지 등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는 ‘유어 제네시스(Your Genesis)’ 시스템으로 개인 맞춤형 상품을 제공한다.

차량 내장 디자인은 기본 스탠다드를 바탕으로 옵션으로 두 가지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중 선택이 가능하다.

색상은 출시 당일 다크 블루 시트에 밝은 갈색의 우드 트림 장식이 공개됐으나 이후 홈페이지를 통해 하바나 브라운 및 블랙, 바닐라 베이지 등의 색상이 추가로 공개되며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차량 외부색상은 우유니 화이트, 세빌 실버, 핀도스 그린, 세도나 브라운, 사하라 베이지, 비크 블랙, 테즈먼 블루, 골드코스트 실버, 로얄 블루, 블레이징 레드, 포르토 레드, 레피스 블루, 그리에스풀 그레이, 카본 메탈 등 총 14종 중 선택이 가능하다.

한편 제네시스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G80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방식의 전시와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G80 VR 전시관 ‘360 VR EXPERIENCE’는 VR(Virtual Reality: 가상 현실) 기술을 활용해 제네시스 전시장에서 큐레이터에게 설명을 듣는 듯한 현장감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링크에 접속하면 G80의 내ᆞ외장 디자인, 색상, 특장점을 360° VR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제네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