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환절기 피부가려움증, 아토피 트러블 고민…고보습로션·크림 등 보습제 사용 중요

환절기 피부가려움증, 아토피 트러블 고민…고보습로션·크림 등 보습제 사용 중요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4.06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낮에는 햇살이 뜨겁지만 아침, 저녁에는 여전히 찬바람이 불어온다. 이렇듯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남자, 여자 모두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각종 질병에 시달리기 쉽다. 성인보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건강관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것도 아이들의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평소보다 줄어든 활동량은 체력 하락의 원인이 될 뿐 아니라 건조한 실내생활이 이어지면서 호흡기, 피부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다. 갑작스러운 면역력 저하는 겨울철 피부가려움증에 이어 급성두드러기까지 유발할 수 있다.

남성, 여성 관계없이 건조한 아기피부 케어를 위해서는 피부 속 수분을 보호하는 보습제 사용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아기 바디로션은 피부에서의 수분 증발을 막고 외부 환경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보습제는 피부가 건조하다면 하루 4회, 정상적인 피부라면 하루 2회 정도 바를 것을 추천한다. 보습제는 로션, 크림, 에센스 등이 있는데 건성피부는 유아 고보습로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EWG등급 화장품이나 순한 보습제도 인기다.

피부가려움증이 피부두드러기, 아토피가려움 등으로 악화되기 전에 아토피에 좋은 고보습로션으로 피부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줘야 한다. 유아 어린이뿐 아니라 성인아토피 역시 보습부터 식습관·생활습관 개선까지 피부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세심한 관리법이 요구된다. 민감성 아토피 트러블 피부에 쓸 수 있는 로션, 크림은 시중매장 및 온라인몰, 약국 등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인기 순위 제품이더라도 각각의 제형과 성분을 살펴봐야 인생템을 찾을 수 있다.

트러블 피부 솔루션 화장품 브랜드 아토트로는 민감한 피부에 보습력을 더해주는 EWG등급 화장품으로 '아토트로 페이스 케어 2-STEP'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페이스 로션과 페이스 크림으로 구성됐으며 얼굴뿐 아니라 건조하거나 예민하게 느껴지는 부위의 집중 보습케어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ATOTRO 페이스 로션'은 식물성 보습 성분 함유로 건조함으로 인한 간지러움을 방지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ATOTRO 페이스 크림'은 피부 구선과 흡사한 올레인산 트리글리세라이드 성분을 포함한 식물성 성분이 피부에 영양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를 튼튼하게 가꿔준다. 로션, 크림 모두 EWG Green 등급 포뮬러로 피부가 연약한 아기부터 소아, 청소년뿐 아니라 성인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