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뜨는 체인점 육대장, 가맹점과 상생도모 착한 프랜차이즈 사업아이템 떠올라
요즘뜨는 체인점 육대장, 가맹점과 상생도모 착한 프랜차이즈 사업아이템 떠올라
  • 지피코리아
  • 승인 2020.04.07 13: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주를 돕는 ‘착한 프랜차이즈’ 운동이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육개장 프랜차이즈 ㈜육대장도 파격적인 지원을 나서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육개장 창업 브랜드 육대장은 코로나 19가 최고 수준인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4월 한 달 로열티 전액 감면, 초저금리 특별 대출에 이어 마스크,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을 무상으로 지원하며 전국 가맹점주와 함께 위기를 이겨내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에 더해 불황 속에서도 요즘 뜨는 외식업창업 사업아이템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창업주들의 안정적인 창업 발판을 위해 최대 30억 한도 내에서 임차보증금을 지원하는 창업 혜택을 시행하며 소자본창업, 소액창업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아울러 창업 비용과 매출의 부담을 덜어줄 1,300만원 상당의 신규 가맹점 매출 보장제를 진행하면서 남자, 여자 소자본창업 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문의가 쇄도한다는 후문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선착순 5팀 한 해 진행되고 있으며, 신규 가맹점 매출 보장제는 매장 개설 후 3개월 안에 협의가 이뤄진 매출을 달성하지 못하면 가맹비와 교육비를 전액 보상해주는 제도다.

아낌없는 지원과 파격적인 혜택을 이어가고 있는 요즘 뜨는 외식업 창업 육대장의 브랜드 원동력은 무엇일까?

10년을 이어온 착한 프랜차이즈, 육대장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라는 육대장의 경영 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해당 브랜드는 상생 경영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일례로 가맹점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유명 연예인의 CF 광고, 동계 올림픽 스폰서쉽 등 연 20억 원에 달하는 광고 분담금을 100% 본사에서 전액 부담하기도 했다. 또한, 최근 종영한 JTBC 화제의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제작 지원 등의 추가적인 비용도 가맹점주들에게 분담하지 않으면서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들의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어 주기도 했다. 이와 같은 보기 드문 육대장의 상생 행보에 연일 유망 프렌차이즈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업계 최초 최단 기간 200호점 돌파라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하며 명실상부 1등 육개장 유망 프랜차이즈창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등 육개장 프랜차이즈의 이유 있는 자신감

㈜육대장은 퀄리티 높은 맛과 높은 고객 만족을 바탕으로 ▲5년 연속 소비자 만족지수 1위 ▲6년 연속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 ▲2014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 ▲2017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 등 공신력 있는 상을 다수 받은 장수 브랜드다. 해당 브랜드는 전통 육개장의 맛을 가장 완벽하게 구현한 국내 최초의 육개장 창업 브랜드로, 하루 100만 그릇 이상 판매를 하는 육개장 맛집으로 알려졌다. 특히 HACCP 인증을 받은 고춧가루, 청정 지역 진도에서 재배한 대파와 청정우 등 최상급의 재료만을 사용하면서 소비자들의 호평이 쏟아진다. 

이에 더해 5성급 스타 쉐프를 영입하면서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들을 끊임없이 개발하면서 높은 화제성도 갖추며 전국 줄을 서서 먹는 맛집을 거듭나고 있다. 실제 장한평의 한 지점은 월 2억 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왕십리의 한 지점은 월 1억 8천만원에 달하는 수익을 창출하며 요즘 뜨는 체인점 사업 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자와 업종변경창업을 원하는 업종전환창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음식점 창업의 혁신, 자동화율 80% 달성
식당 창업 시장에서 인건비는 언제나 뜨거운 감자다. 특히 인력 의존도가 높은 외식업계에서 인건비를 효과적으로 절감하는 것만큼 혁신적인 시스템은 없다. 이에 육대장은 체계화된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며 자동화율을 80%까지 끌어올리며 요식업 창업 성공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해당 시스템은 HACCP 인증을 받은 자체 물류 센터를 통해 안전하게 물류 공급을 받을 수 있고, 모든 레시피를 매뉴얼화해 어느 지점이던 동일하게 퀄리티 높은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더욱이 식재료와 비법 양념과 육수는 하나의 팩 형태로 본사에서 각 가맹점으로 직접 배송을 하고 있어 초보자도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평가받는다.

더욱이 요식업 창업이 처음인 예비 창업자도 유명 쉐프가 총괄하는 2주 밀착 교육이면 모든 레시피를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어 간편한 운영을 희망하는 청년 창업자, 은퇴 후 창업자, 1인 창업들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이처럼 체계적이고 간소화된 시스템은 불필요한 인건비를 절감시키고 운영의 효율은 높여 노동 시간 대비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어 여자 창업, 외식창업아이템, 소규모창업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되고 있다.

프랜차이즈 관계자는 “육개장 창업 시장에서 독보적인 1등을 잡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가맹점주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코로나 19로 힘들어하는 자영업자분들이 많기 때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어떠한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며 “최단 기간 200호점 돌파, 5년 연속 소비자 만족도 1위 등 공신력 갖춘 자료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안정적인 창업을 원하신다면 육대장 창업과 함께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