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 맛집] 일송꽃게장백반, "멋진 자연경관에 맛있는 음식으로 힐링"
[안면도 맛집] 일송꽃게장백반, "멋진 자연경관에 맛있는 음식으로 힐링"
  • 지피코리아
  • 승인 2020.04.18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같은 포근한 날씨에 짧은 여행으로 재충전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우리나라에서 6번째로 큰 섬으로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안면도는 해안선을 따라 10곳이 넘는 해수욕장이 위치해 있는 충남 태안의 대표적인 관광지다. 바다뿐만 아니라 울창한 소나무 숲이 함께 어우러져 곳곳이 절경을 이뤄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하다.

하루에 여러 곳을 돌아볼 수 있어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제격인 안면도는 해변 길을 테마로 한 태안 해변길이라는 트레킹 코스를 만들어 두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으며 안면도자연휴양림, 바람아래해수욕장, 패총박물관, 연목항 등 여러 관광지들이 많으며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인 꽃지 해수욕장도 있다.

그 중에서도 안면도 간장게장 맛집 일송꽃게장백반은 속살과 알이 꽉 차 있는 국내산 암꽃게만을 사용하는 꽃게요리 전문점으로 관광객 뿐만 아니라 현지인 단골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으며, 넓은 주차장과 단체석을 마련해 두어 각종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도 제격이다.

안면도 맛집 일송꽃게장백반의 꽃게 요리에 들어가는 재료는 모두 인근 지역에서 공수한 신선하고 좋은 국내산 식자재를 사용했으며, 밑반찬까지도 직접 만들어 담백하고 깔끔하며 정성이 느껴진다. 대표 메뉴로는 게국지와 간장게장, 양념게장, 꽃게쌈장, 대하장, 꽃게탕 등이 있으며 간장게장은 천연 육수를 베이스로 세 번 달인 간장을 사용해 감칠맛이 일품이며 짜지 않고 고소하다.

충청남도 대표 향토음식인 게국지는 살과 알이 꽉 차 있는 암꽃게와 겉절이 김치를 한데 넣어 끓인 음식으로 꽃게의 감칠맛이 국물과 건더기에 스며들어 깊은 맛이 나며 칼칼하고 구수한 맛이 일품인 음식이다.

안면도 맛집 일송꽃게장백반의 관계자는 “음식의 맛을 지키기 위해 분점이나 체인점 없이 전국 유일 상호로 운영하고 있다.”며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