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카' BMW ‘M4 쿠페 컴페티션 헤리티지 에디션’ 65대 한정판매
'드림카' BMW ‘M4 쿠페 컴페티션 헤리티지 에디션’ 65대 한정판매
  • 김민우
  • 승인 2020.04.21 1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코리아가 21일 동차 마니아들의 드림카로 불리는 M4의 특별 에디션을 선보였다.

바로 한정판 초고성능 쿠페 ‘M4 쿠페 컴페티션 헤리티지 에디션’을 출시하는 것.

M4 쿠페 컴페티션은 스포티한 쿠페 디자인과 가공할 만한 파워, 특유의 엔진 사운드, 최적화된 모터스포츠 기술이 조화를 이루는 초고성능 모델이다. 현행 모델의 마지막 에디션으로 전 세계 750대 한정 생산된다. 국내에서는 65대만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에디션은 M 시리즈의 헤리티지를 강조하는 디자인 요소들이 반영돼 기존 모델과는 차별화된 외관 및 실내 디자인을 선보인다. 우선 외장 색상은 라구나 세카 블루(Laguna Seca Blue), 벨벳 블루(Velvet Blue), 이몰라 레드 II (Imola Red) 등 BMW M 스포츠 로고를 상징하는 세 가지 컬러로 준비됐다.

또 M 스트라이프가 내장된 카본 루프가 새롭게 적용됐으며, 20인치 M 경량 알로이 휠에 오빗 그레이 매트(Orbit Grey matt) 컬러를 적용해 에디션 모델만의 특별함을 강조했다.

실내에는 BMW 인디비주얼 풀 메리노 가죽으로 제작된 M 스포츠 시트가 적용됐다. 시트 컬러 조합과 스티치 색상은 외장색에 따라 달라진다. 대시보드에는 M 컬러가 각인된 스페셜 카본 파이버 트림과 750대 한정 모델임을 나타내는 M 헤리티지 전용 뱃지가 적용됐다. 헤드레스트와 도어실에도 M 헤리티지 전용 디자인을 더해 기존 모델과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엔진룸에는 최고출력 450마력, 최대토크 56.1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3리터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엔진이 탑재됐다. 여기에 빠른 변속속도를 자랑하는 7단 DCT 변속기를 장착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4초만에 가속한다. M4 헤리티지 에디션의 가격은 1억1840만원이다.

/지피코리아 김민우 기자 harry@gpkorea.com, 사진=BMW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