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우디, 북미형 ‘신형 A3’ 공개...날렵한 디자인 눈길

아우디, 북미형 ‘신형 A3’ 공개...날렵한 디자인 눈길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0.04.22 18: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가 북미시장을 타깃으로 한 ‘신형 A3’를 공개했다.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 취소로 폭스바겐그룹은 가상현실을 통해 신차를 체험할 수 있는 ‘버추얼 모터쇼(Virtual Motor Show)'를 진행했고 당시 유럽형 신형 A3 해치백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북미형 A3는 플랫폼을 공유하는 폭스바겐 골프의 해치백 스타일을 벗어나 4도어 형태를 유지하면서 보다 세련되고 날렵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여기에 브랜드 최신 인포테인먼트 기술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디자인은 전면부 헤드라이트와 육각형 그릴이 보다 더 각진 모습이며 후면부 리어 램프는 Q3 크로스오버를 연상시킨다.

보다 산뜻해진 실내는 센터 콘솔에 10.1인치 디스플레이가 운전자를 향해 기울어져 있으며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페어링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MMI 내비게이션은 업그레이드됐으며 아우디의 대표적인 가상 콕핏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는 10.3인치 화면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12.3인치 클러스터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업그레이드 된 기술과 함께 달라진 에어벤트 및 도어 패널 디자인 역시 시선을 사로잡는 포인트다.

8세대 골프 MK8와 GTI에 장착된 전자식 변속기·기어 레버 ‘시프트-바이-와이어(shift-by-wire)’ 및 시동·정지 버튼도 센터 콘솔에 적용됐다.

파워트레인 정보는 완전히 공개되지 않았으나 2.0리터 4기통 터보차지 엔진 및 7단 듀얼클러치가 기본으로 예상된다.

신형 A3는 오는 여름에 출시, 올해 말부터 고객인도를 계획하고 있으며 가격 역시 출시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아우디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