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기 나는 머리결 관리! 고데기 전 뿌리는 헤어에센스, ‘헤어미스트’로 단백질 코팅

윤기 나는 머리결 관리! 고데기 전 뿌리는 헤어에센스, ‘헤어미스트’로 단백질 코팅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4.27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을 가거나 하루 이상 집을 떠날 때 여자들이 필수적으로 챙기는 인생템이 바로 고데기다. 붕뜬 머리, 파마머리, 부스스한 머리까지 한번에 케어하는 매직, 고데기는 여성들의 헤어스타일 연출에 뗄래야 뗄 수 없는 만능 아이템으로 여겨진다.

고데기만 있으면 자신을 똥손이라 인식하는 여성들도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인기를 방증하듯 아이롱 기기도 업그레이된 성능을 자랑한다. 출시된 제품들은 꼬임방지, 무빙발열판, 잠금장치, 쿨팁 등 다양한 성능을 탑재해 많은 이들에게 소확행을 선사한다.

무조건 판자, 동그란 아이롱 고데기가 주를 이루던 이전과 달리 최근 고데기는 브러시 형태별로 집게형이 각광받고 있다. 전체 매직·고데기 판매량 중 49%가 집게형으로 원형 발열판과 덮개가 집게 형태로 돼 있는 집게형으로 구성돼 있는 것. 이외 360도로 말아 주는 롤이 18%, 롤과 집게가 같이 있는 롤과 집게 종합형이 28%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성능이 진화해도 열을 이용해 스타일링을 하는 고데기의 원리는 그대로인 만큼 헤어단백질이 손상되지 않도록 케어해야 한다. 손상머리, 건조한머리는 대부분 단백질이 원인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머리를 감을 때 헤어트리트먼트와 같은 머리영양제를 사용해 단백질을 채우고 헤어오일, 헤어엠플 등으로 단백질이 빠져 나가지 않도록 2차 코팅을 해야 한다.

머릿결복구를 하고 싶지만 헤어에센스 사용이 부담스러운 경우라면 간편하게 뿌리는 헤어에센스, 미스트 타입을 사용하면 된다.

헤어 케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스테디셀러템 'HAMOCELL 실키 헤어 아르간 미스트'의 경우 모발 고유의 엔젤링을 살려주는 아르간오일 고농축 헤어 미스트로 헤어에센스 추천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손상모발복구를 위해 보습막을 형성하며 촉촉하게 윤기 나는 케어를 도와준다.

특히 끈적임 없는 워터 제형의 가벼운 사용감으로, 상황에 따라 남성들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은은한 향까지 담겨 분사 후 기분까지 프레시하게 만든다. 젖은 상태나 건조 모발에 수시로 분사해 사용할 수 있으며 브러시를 이용해 빗질을 함께 해주면 더욱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